증평군보건소,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관리 사업 ‘영양플러스’인기

신익수 기자 | 기사입력 2019/08/07 [14:17]

증평군보건소,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관리 사업 ‘영양플러스’인기

신익수 기자 | 입력 : 2019/08/07 [14:17]
[한국시사저널=신익수 기자]증평군보건소(소장 연영미)가 연중 추진하는 영양플러스 사업이 큰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영양플러스’는 취약계층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지역 내 기준 중위소득의 80% 이하의 가구 중 빈혈, 저체중, 성장부진, 영양섭취불량 등 영양위험요인을 보유한 6세 미만 영유아와 임신.출산.수유부를 대상으로 한다.

보건소는 매달 대상자 100여명을 선정해 영양을 보충해줄 식품을 월 2회 제공한다.

조제분유, 쌀, 감자, 달걀, 미역, 과일 등 영양적으로 균형 잡힌 식품꾸러미를 제공하고 있어 만족도가 높다.

대상자 개개인의 영양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도록 위생, 수유방법, 식중독 예방, 영양소 등에 대한 교육과 개별상담도 이어나가고 있다.

담당영양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대상자별 맞춤형 영양지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관리가 중요한 시기의 임산부, 영유아에게 영양플러스사업을 통해 평생건강의 기초를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증평 만들기’를 위한 사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익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