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의회, 베트남 빈푹성 인민의회와 교류강화

정태수 | 기사입력 2019/06/24 [11:58]

충북도의회, 베트남 빈푹성 인민의회와 교류강화

정태수 | 입력 : 2019/06/24 [11:58]

▲     © 한국시사저널


<충북=정 태수기자> 충북도의회가 대표적인 포스트 차이나(Post China) 국가이자 충북의 주요 수출국으로 급부상한 베트남 빈푹성과 우호교류 협력을 강화에 나서고 있다. 

 

장선배 충북도의장은 21일 충북도의회를 방문한 쩐반빙 빈푹성 인민의회의장 등 대표단과 만나 양 지역 간 우호교류 협력과 한-베트남 의 관계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빈푹(Vinh Phuc)성은 수도 하노이와 인접한 인구 100만 명 규모의 경제 중심지다. 지난 20년간 연평균 경제성장률 14.8%를 기록하고 있다.

 

빈푹성 대표단의 이번 방문은 지난해 10월 심기보 부의장을 단장으로 하는 도의회 대표단이 빈푹성 인민의회를 방문한 데 이은 답방형식이다.

 

쩐반빙 빈푹성 인민의회 의장은 “충북의 경제·사회발전에 놀랐다“며,
”충북 기업들의 적극적인 투자와 양 지역 간 경제통상 분야의 폭넓은 교류협력을 희망 한다“고 말했다. 또, “빈푹성에서도 충북 기업들에게 우대정책을 적극 시행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장선배 의장도 “우리도와 빈푹성 모두 경제성장이 빠른 지역으로, 상호 교류 기반이 잘 마련돼 있다”며, “그동안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경제·문화 등 각 분야의 교류협력을 더욱 확대‧발전시키자”고 화답했다.

 

빈푹성 인민의회와 충북도의회는 지난 2012년 11월 상호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

한편, 빈푹성 인민의회 대표단은 이날 도내 대표 제약기업인 셀트리온도 방문했다.
 

정태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