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청남‧장평 면민 화합 체육대회 열려

한상봉 기자 | 기사입력 2019/06/22 [22:25]

청양군, 청남‧장평 면민 화합 체육대회 열려

한상봉 기자 | 입력 : 2019/06/22 [22:25]

▲ 22일 열린 청남면민 체육대회서 소명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     © 한국시사저널


(청양=항상봉 기자) 제8회 청남면(면장 김흥근)민 화합 한마음 체육대회 가 22일 청남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청남면체육회(회장 김수창) 주관으로 개최됐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면민, 출향인, 내빈 등 1천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합된 면민들의 향연이 이어졌다.

 

이날 식전행사는 청남면주민자위위원들과 청남중 학생들의 난타 및 농악시연이 있었으며, 이어진 1부 기념식에서는 자랑스런 청남면민상 시상과 김한숙(내직1리)씨가 효행선행 부문 수상을 했다.

 

2부 체육대회는 박타기 경기(노인), 줄다리기(우승 왕진리), 400m 혼합계주(우승 왕진리)가 차지했으며, 노래자랑시간에는 초청가수인 소명이 면민들에게 흥겨운 노래로 흥을 돋구기도 했다. 그외, 경품추첨도 있었다.

 

▲ 지난 15일 장평면민 화합 체육대회에서 면민들이 노래자랑을 하고 있다.     © 한국시사저널


지난 15일에는 장평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장평면(면장 이원)체육회(회장 우홍명) 주최로 ‘제11회 장평면민 화합체육대회’가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화합체육대회에는 내빈, 출향인, 면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해 흥겨운 하루를 즐겼다.

 

이날 식전행사로는 장평면 주민자치 프로그램 중 풍물단, 합창단, 난타 공연이 펼쳐졌고, 장평중 학생 11명은 갈고 닦은 농악 솜씨를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이어 진행된 1부 기념식에서는 면민대상(전경환), 군정발전유공(이난희), 감사패(한공규), 공로패(김비환, 서재철, 유종식, 정석구)를 전달하면서 지역과 체육 발전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2부 체육경기에서는 4개(고추, 알밤, 멜론, 표고) 팀이 5개 종목(한궁, 제기차기, 오자미 넣기, 승부차기, 공굴리기)에 출전해 자웅을 겨뤘다. 또 3부 노래자랑에서는 장평리 김기옥 씨가 가요 ‘태양의 눈’을 불러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홍명 체육회장은 “뜻깊은 축제의 자리에 참석해주신 내빈과 면민, 출향인 모두에게 머리 숙여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내년에는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고 더 많은 면민과 출향인이 참여하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상봉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