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비봉면, 어르신이 행복한 경로잔치 개최

한상봉 기자 | 기사입력 2019/05/14 [17:50]

청양군 비봉면, 어르신이 행복한 경로잔치 개최

한상봉 기자 | 입력 : 2019/05/14 [17:50]

▲     © 한국시사저널


(청양=한상봉 기자) 청양군 비봉면 새마을남녀지도자회(회장 강신성, 박희순)가 3일 비봉면 복지회관에서 웃어른에 대한 경로효친 사상을 높이고 지역주민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2019년 비봉면 어울림 한마당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면내 어르신 약 300여명을 모신 가운데 김돈곤 군수, 구기수 군의장, 유병권 명예군수, 이경학 비봉면장 등 내외빈이 함께했으며, 비봉면 주민자치위원회의 풍물공연과 난타공연이 연이어 펼쳐져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특히 비봉면이 고향인 유병권 명예군수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두유 300박스를 기탁하는 등 남다른 고향사랑을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아무리 맛있는 음식이라도 혼자 먹으면 맛이 없는 법인데 이렇게 다함께 어울려 먹으니 조금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며 고마워했다.

 

강신성, 박희순 두 회장은 “경로잔치 준비과정이 쉬운 것은 아니었으나 1년에 단 하루만이라도 어르신들을 지역의 주인공으로 모실 수 있다는 생각에 즐거운 마음으로 최선을 다했다”고 전했다.

 

이경학 면장은 “매년 경로행사에 새마을단체 회원 모두가 자율적으로 봉사함에 감사드린다”면서 “자식들을 타지로 보내고 혼자 계시는 어르신들이 많은 우리 면에서 이런 행사를 계기로 주민들을 자식처럼 의지하고 주민들은 어르신들을 부모처럼 공경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봉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