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무허가 축사 적법화 맞춤형 컨설팅 개최

축산농가 현장 컨설팅으로 오는 9. 24일까지 마무리하도록 지원

하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3/31 [09:49]

청양군 무허가 축사 적법화 맞춤형 컨설팅 개최

축산농가 현장 컨설팅으로 오는 9. 24일까지 마무리하도록 지원

하은숙 기자 | 입력 : 2019/03/31 [09:49]

▲     © 한국시사저널


[충남=하은숙 기자]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26일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진과정에서의 애로사항에 대해 맞춤형 컨설팅을 개최했다.


청양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무허가 축사에 대한 적법화 추진과정에서 어려움이 있는 축산농가에 대해 맞춤형 1:1 컨설팅을 실시하고 오는 9울 24일까지 농가들의 어려움을 풀어주게된다.


이날 컨설팅에서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를 위한 이행계획서 작성 제출한 농가를 대상으로 기초조사 한 결과를 토대로 이뤄졌다.


이들 중 68농가(소 52, 돼지 7, 닭 6, 기타 3)는 하천부지, 국유지, 구거 등을 점유하고 있었다.


또 적법화의 절차 및 신청 방법 등으로 적법화 추진에 어려움에 있는 축산농가에 대해 건축팀, 하천관리팀, 환경지도팀, 농촌기반팀 등이 힘을 모아 현 상황에 대해 법률적인 자세한 설명을 통해 적극적으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풀어주었다.

 

이번 컨설팅에는 한국국토정보공사 대전충남본부청양지사, 청양축협, 청양군 건축사협회 등 관련 유관단체도 함께 함께 참여했다.


이들 기관들은 국.공유지 및 하천부지 등에 대한 점용허가, 용도폐지, 매각 절차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관식 축산경영팀장은 “무허가 축사 적법화 자금 신청, 설계비 및 측량비 지원에 관한 사항에 대해 관계부서의 협의를 통해 그동안 지지부진 했던 부분을 행정적으로 적극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하은숙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