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5기 학생기자단 1차 심사결과 발표 및 연수 실시

기자로서의 역량을 함양하고 미디어 능력을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

하은숙 기자 | 입력 : 2019/03/24 [16:55]

▲ 23일 학생기자단 1차 합격 학생들이 세종시교육청에서 연수를 받고 있다.     © 한국시사저널


(세종=하은숙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세종시교육청 제5기 학생기자단」 1차 선발결과를 21일 누리집(www.sje.go.kr)에 발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23일, 24일, 30일 총 3일에 걸쳐 기자로서의 역량을 함양하고 미디어 능력을 증진하기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와 협업해 운영되고 있는 이번 연수는 학생의 시각으로 교육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게 될 학생들에게 언론·미디어 분야의 진로 탐색 기회 제공과 방송 콘텐츠 제작 능력 함양, 학생 자치·협력 활동 활성화를 위한 학생 기자단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론보다는 실습위주의 과정으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뉴스의 구성과 취재 방법 이해하기를 주제로 한 오리엔테이션 특강을 시작으로 ▲뉴스 원고 작성하기 ▲스피치 방법 ▲스마트폰을 이용한 영상제작 등의 과정을 수료한 후 그룹별 창작물에 대해 서로 공유하는 상영회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일정비율 이상 이수한 학생들에 한 해 오는 4월 4일 제5기 학생기자단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며, 최종 선정된 학생기자들은 4월 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9년도 제5기 학생기자단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학생기자로서의 역량을 함양하고 미디어 능력을 증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많은 활동을 통해 세종시교육청 학생 기자로서 다양한 소식들을 전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