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천안시청 축구단, 홈경기 개막전

목포시청 상대로 경기…다채로운 행사와 축하공연 등 볼거리 ‘가득’

하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3/14 [21:10]

16일 천안시청 축구단, 홈경기 개막전

목포시청 상대로 경기…다채로운 행사와 축하공연 등 볼거리 ‘가득’

하은숙 기자 | 입력 : 2019/03/14 [21:10]

▲ 체육진흥과(천안시청 축구단 홈경기 개막전)     © 한국시사저널


(충남=하은숙 기자) 천안시청 축구단(구단주 구본영)이 오는 16일 천안축구센터에서 목포시청을 상대로 개막 경기를 가진다.

 

  천안시청은  지난 두 시즌 간 리그 3위를 기록하며 명문 구단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비시즌 동안 내실있는 선수 보강과 남해 전지훈련을 통해 지난 시즌보다 한 층 강화된 전력을 구축했다.


지난 시즌 핵심멤버였던 민훈기, 조이록이 잔류한 가운데 서울E랜드FC 출신 고차원, 전남 드래곤즈에서 장대희 등 프로출신 선수를 다수 영입하면서 올 시즌 내셔널리그의 다크호스로 부상했다.

 

  목포시청과는 역대전적 8승 6무 12패로 비록 열세에 있지만, 지난해 2승1무1패로 우세한 결과를 보였던 터라 이번 시즌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주목할 만한 선수는 새로 영입된 고차원 선수다. K리그 통산 160경기에 출전해 15골을 기록한 미드필더로, 올 시즌 천안 공격의 핵심 자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당성증 시청 감독은 “시즌 출사표 ‘Do Your Best!’ 최선을 다하라는 말처럼 천안시민들에게 매 경기 승리를 위한 최고의 노력과 헌신으로 감동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날 개막 경기에는 축구 메카 도시인 천안시의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NFC) 유치를 염원하는 천안시청 축구단 선수들의 퍼포먼스와 경품응모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시민 축제 한마당이 펼쳐진다.

 

  또 시는 올해부터 팬들의 요청에 따라 상품화사업도 활성화해 나갈 예정이며, 공식 1호 상품인 머플러와 키링을 개막경기부터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하은숙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