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덕흠, 동남4군 LH임대아파트 주거환경 개선

박문교 기자 | 기사입력 2019/03/09 [10:22]

박덕흠, 동남4군 LH임대아파트 주거환경 개선

박문교 기자 | 입력 : 2019/03/09 [10:22]

▲ 박덕흠 의원     ©한국시사저널

(괴산=박문교 기자) 자유한국당 박덕흠 의원(보은옥천영동괴산/국토교통위원회)은 지난달 28일 LH(한국토지주택공사)로부터 동남4군 소재 임대아파트에 대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을 보고받고, 차질 없는 진행을 당부했다고 오늘 밝혔다. 

 

박 의원이 보고받은 자료에 따르면, LH는 올해 보은군․옥천군․영동군․괴산군에 소재한 임대아파트 4개 단지 1,633세대에 총 13억원을 투입해 입주민의 시설개선 만족도가 높은 주방가구 교체공사, 아파트의 미관 개선을 위한 건물외벽 재도장 공사를 시행할 예정이다.

 

지역별로는 △ 보은 이평아파트 외벽재도장 공사 △ 옥천 장야2단지 아파트 주방가구 교체공사 △ 영동 가마실1단지 아파트 외벽재도장 공사 △ 괴산 동부1단지 아파트 외벽재도장 공사가 진행되며,

 

시기적으로는 외벽재도장 공사가 올해 6월부터 7월까지, 주방가구 교체공사가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각 진행되며, 이번 공사가 예정대로 마무리되면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함께 주거만족도가 향상될 전망이다.

 

한편, LH는 작년에도 옥천 장야2단지 아파트 모든 세대의 LED등 교체, 옥상방수, 옥상 안전난간 설치 등 총 8억원을 투입해 수선유지 공사를 진행하여 입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바 있다.

 

박 의원은 “동남4군 임대아파트 입주민들의 민원 사항을 하나도 빠짐 없이 LH에 전달하고 협의하여 올해도 주방가구 교체공사 등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이끌어 냈다”며, “앞으로도 저소득 입주민들의 위생적인 환경과 생활안전 확보, 주민불편 해소 등 주거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 의원은 저소득 입주민의 원활한 주거환경개선 등을 위해 “장기임대주택법상 노후 장기공공임대주택인 15년경과 국민임대 주택도 정부의 시설개선사업 재정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문교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