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릴레이 발대식

정태수 | 입력 : 2019/03/07 [15:13]

 

▲     © 한국시사저널

 

<충주= 정 태수기자> 충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인자)가 7일 시청 10층 남한강회의실에서 자원봉사 릴레이운동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 내 21개 기관?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 설명, 참여기관 및 기업 소개, 결의문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릴레이 첫 주자는 올해 처음으로 참여하는 탑청소(대표 이정근)로 발대식에서 기(旗) 를 전달받은 후, 오는 20일에 집안 청소와 위생관리가 필요한 대소원면 거주 홀몸노인 가정을 방문해 대청소를 펼칠 예정이다.

자원봉사 릴레이는 기관 ? 기업이 자원봉사를 통해 노블리스 오블리주 정신을 실천하고 사회공헌활동을 확산시키고자 매년 릴레이 기를 전달하면서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운동이다.

참여기관 및 기업은 KORAIL충주관리역, KT충주지사, 공군19전투비행단, 국민건강보험공단충주지사, 농업회사법인(주)김치나라, 보그워너충주(주), 서울더블유치과병원, 신한은행 충주금융센터, ㈜소리샘보청기, ㈜충주엘지서비스, ㈜타이가, 진성로프(주), 충북북부보훈지청, 충북소주 충주지점,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충주시의회, 충주여성기업인협회, 충청북도 충주의료원, 탑청소, 한국전기안전공사충주음성지사, 한국폴리텍대학 충주캠퍼스이다.

박인자 센터장은 “사회지도층에서 나눔의 물결이 더욱 확산돼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드는 밑거름이 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