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19 해맞이 행사 개최

하은숙 기자 | 기사입력 2019/01/01 [23:11]

세종시 2019 해맞이 행사 개최

하은숙 기자 | 입력 : 2019/01/01 [23:11]

▲     © 데일리충청



(세종=하은숙 기자) 세종시가 1일 호수공원에서 개최한 '2019 해맞이 행사'에 시민 1만여명이 참여해 성대히 개최됐다.

 
2019를 밝히는 찬란한 해가 세종 호수공원에 떠오르자 시민들은 함성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한해의 소망을 기원했다.

 

▲     © 데일리충청


이춘희 세종시장은 “32만 세종시가 올해는 행정수도의 길로 더욱더 나가는 한해가 되고, 시민주권특별자치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100년 역사를 뒤돌아보고 미래 100년을 설계하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 데일리충청


김정환 세종시경찰서장은 “세종시민 모두가 풍요와 여유가 넘치는 한해가 되도록 세종경찰은 세종시의 안전과 평온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안찬영 부의장은“새해에는 뜻깊은 일들이 세종시에 많이 일어날 것 같다며 시민 여러분들 한분 한분 마음속에 새기고 있는 희망이 다같이 잘되자는 의미에서 잘되자를 힘차게 외치자”고 제안했다.

 

▲     © 데일리충청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세종시가 2019년에도 행정수도 완성되어 한반도가 제대로 된 평화의 땅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조치원역에서 출발해 파리까지 기차를 타고 갈것을 희망하고 대한민국이 모두가 잘사는 정의로운 나라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미래 주인인 어린 아이들이 반듯하게 서로 경쟁하지 않고 서로 아끼고 사랑하면서 멋진 어른으로 자라나는 한해가 되기를 함께 빌어 달라”고도 했다.

 

▲     © 데일리충청


윤형권 세종시 행정수도완성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자유롭고, 정의롭고, 어린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면서 새해에는 로또 하시는 분들 모두 당첨하고, 해맞이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과 공무원 모두가 승진하며, 아파트를 청약하면 모두 당첨하기를 기원한다"고도 했다.

 

▲     © 데일리충청


대한적십자회 세종지부는 참석한 시민들에게 떡국을 나눠주어 시민들이 추위를 달래며 훈훈한 정을 나누기도 했다.

 

▲ 서금택 의장이 조치원읍 해맞이 행사에서 덕담을 하고 있다.     © 데일리충청


한편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은 조치원 연꽃공원에서 개최되는 2019년 기해년 조치원읍 해맞이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연꽃공원에서는 수천명의 시민들이 풍물놀이 공연과 소망풍선 날리기, 떡국나눔 행사가 열렸다.

하은숙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