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하재성 청주시의장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19/01/01 [00:58]

(신년사) 하재성 청주시의장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9/01/01 [00:58]

▲     © 데일리충청


 (신년사) 하재성 청주시의장
존경하고 사랑하는
85만 청주시민 여러분 !
희망찬 기해년(己亥年), 황금돼지 띠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황금돼지의 기운을 받아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고, 이루고자 하시는 모든 일들이 소원 성취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청주시의회가 활기차고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따뜻한 격려와 아낌없이 보내주신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에는 참된 지방자치의 실현과 청주의 밝은 미래를 설계하기 위해 85만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기대와 축복 속에 제2대 청주시의회가 개원했습니다.

새로운 꿈과 희망을 안고 힘차게 출발한 우리 시의회는 회기(會期)는 물론 철저한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 간담회 등을 통해 그 어느 때보다도 성숙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하며 숨 가쁘게 달려왔습니다.

지역 현안의 실마리를 찾고자 동분서주하며 밤낮없이 뛰었고, 때로는 시민의 아픔과 함께하기 위해 삶의 현장으로 바짝 다가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일을 돌이켜보니 다소 미흡한 부분도 많은 것 같아 아쉬움과 반성도 가져 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

새해에도 우리 청주시의회는 변함없이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 여러분의 대변자로서 시민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보다 생산적이고 발전적인 의회가 되도록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시민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본과 원칙을 중시하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기능을 더욱 견고히 하여 시정이 올바르게 추진될 수있도록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항상 시민과 대화하고 생활현장을 직접 찾아다니면서 다양한 여론을 수렴하여 대안을 제시하고, 새로운 방안도 모색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특히,  ̒집사광익 ̓(集思廣益:생각을 모아 이익을 더한다)의 자세로 시민 한분 한분의 지혜를 모아 지역발전과 복리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창간축하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