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사랑의 ‘1004 김장나눔 행사’ 개최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8/11/05 [22:40]

▲ 양승조 지사와 조소행 본부장이 5일 충남본부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에 참여 하고 있다.     © 데일리충청


(충남=차성윤 기자) 충남농협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온정을 전하는 ‘1004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5일 충남 홍성군 내포신도시 소재 충남본부에서 각 시군의 고향주부모임 충남도지회와 농가주부모임 충남연합회 회원, 다문화봉사단 그리고 농협농촌사랑봉사단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를 가졌다.


 이번 김장담그기 행사는 농협 충남본부가 김장비용 증가로 인한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의 가계비 부담을 덜고 월동준비 도움 등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충남농협 구현을 위해 예년 보다 일찍 김장을 하게 됐다.

 

▲  양승조 지사와 조소행 본부장이 5일 충남본부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에 참여 하고 있다.   © 데일리충청


 이번 행사는 농협임직원 성금으로 운영되는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충남본부장 류병관)에서 1500kg를 지원받고,  충남농협에서 8540kg를 준비해 총 10040kg(10kg포장 1004박스)에 달하는 김장담그기 축제를 펼쳤다.


 김장재료는 아산 선도농협 김치공장에서 절임배추와 배추속 양념을 조달해   독거노인과 조손가정 등 이웃의 관심과 사랑을 필요로 하는 우리 이웃들을 위해  김장김치 8540kg(10kg포장 854박스)를 정성들여 담궈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완성김치1500kg(150포장박스)과 함께 16개 농협 시군지부에 인도되어  각 시·군의 소외계층에 지원했다.

 

▲ 양승조 지사와 유병국 의장, 조소행 본부장이 5일 충남본부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에 참여 하고 있다     © 데일리충청


 올해 김장철 배추 출하량은 작년보다 다소 감소가 예상되어 감징비용은 소폭 높을 전망이지만 김장철이면 김장비용 부담으로 특히 소외계층에게는 여전히 김장담그기를 고민해야  하는  가계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양승조 지사는 “사랑의 손길을 담아서 담근 김장김치가 1004가구에 배달되게 된다며, 천사같은 사랑으로 봉사를 따뜻하게 실천해 주시는 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행정적으로 제도적으로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해주신 여러분의 손길과 사랑에 다시 한번 감사드리다고 말한 후 더불의 행복하고 더불어 잘사는 충남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5일 홍성군 소재 충남본부에서 양승조 지사와 조소행 충남농협 본부장등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를 하고 있다.   © 데일리충청


유병국 충남도의회 의장 “산에 들에 물든 단풍이 아름답다고 생각했는데 빨간 앞치마를 한 여러분들의 모습이 더 아름답다며,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하게 정성을 배푼다는 것은 우리가 해야할 일로, 한시적인 행사가 아닌 지속되는 행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소행 본부장은 “각 시군에서 여성리더들이 바쁜 수확철에도 불구하고 김장담그기 봉사에 동참해 이웃에 대한 사랑과 배려를 몸소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어 기쁘다”며 “농업 현장에서 여성농업인들이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과 함께 농촌복지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한 선도적 역할에 최선을 다 해 줄것”을 당부했다 .


이날 행사에 참석한 양승조 지사는 조 본부장과 함께 천안을 시작으로 각 시군 지역에 마련된 김장담금 테이블을 돌며 주부들과 지역현얀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양 지사는 세종특별자치시 건설 당시 단식투쟁에 참여한 이야기, 금산인삼 수익 창출 등을 위한 출장소 개소 계획, 청양군의 저출산 문제와 아산에서는 처가라며 친밀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     © 데일리충청


이날 행사에는 양승조 지사, 유병국 의장, 홍재표·이종화 충남도의회 부의장, 임춘수 고향주부모임 충남도지회장, 김금자 농가주부모임 충남도지회장을 비롯 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     © 데일리충청

▲  양승조 지사와 조소행 본부장이 5일 충남본부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에 참여 하고 있다.   © 데일리충청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