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교육감 교육협치 시장군수 간담회 시작

15개 시‧군 돌며 무상교육, 마을교육공동체 협조방안 모색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8/10/23 [23:04]

▲     © 데일리충청


(충남=차성윤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만들기’를 위한 세부 실천방안과 무상교육 등 지역 내 교육 현안 문제 협의를 위한 도내 시장ㆍ군수 간담회를 추진한다.

 

김지철 교육감의 이번 시장군수 간담회는 충남교육청과 기초단체장과의 교육협치를 위한 것으로. 첫 일정으로 23일 공주시에서 개최해 김지철 교육감과 김정섭 공주시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됐다.

 

이날 간담회에서 양측은 무상교육 추진 현황과 공주행복교육지구 운영을 위한 공주교육복합지원센터 공간 확보, 마을교육공동체 및 풀뿌리 교육자치 실현을 위한 지원조례 제정과 지역기반 초등 돌봄에 대한 다양한 형태의 돌봄 서비스 제공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     © 데일리충청


김지철 교육감은“시장ㆍ군수와의 교육정책 간담회를 통하여 자치단체와 협력사업 내실화 및 새로운 교육협력에 대한 모델을 발굴하여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만들기를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했다.

 

앞으로 시장ㆍ군수와의 교육정책 간담회는 ▲10월 31일 부여 ▲11월 5일 서천 ▲6일 태안 ▲16일 청양 ▲21일 서산 ▲26일 보령 ▲30일 논산 순으로 진행하고 ▲12월에 천안, 아산, 계룡, 당진, 금산, 홍성, 예산 등에서 추진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