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충남 농촌융복합산업대전’ 폐막… ‘맛·멋·펀’ 한마당 펼쳐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8/09/17 [00:02]
▲     © 데일리충청


(데일리충청=충남 차성윤 기자) ‘2018 충남 농촌융복합산업대전’이 충남 농촌의 맛과 멋, 즐거움 한마당으로 펼쳐쳤다.

 농촌융복합산업대전은 부여 백제문화단지 제1주차장에서 14일 개막해 16일 성황리에 폐막했다.

▲     © 데일리충청


‘충남이 담아내는 농촌이야기 맛·멋·펀’을 주제로 열었던 이번 농촌융복합산업대전에는 도내 농촌융복합(6차)산업 104개 경영체가 참여했다.

행사장에서는 이들 경영체가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과 가공품은 물론, 도 농산물 대표 브랜드및 시·군별 1차 농산물도 만날 수 있었다.

이 자리에서는 GS 홈쇼핑을 비롯한 국내 유명 유통MD와 해외 수출기업 바이어가 참여해 현장에서 상품 평가는 물론 경영체와 상담도 진행해 주었다.

▲     © 데일리충청


특별행사로는 농촌융복합산업 경영체가 직접 만든 천연 염색 의상쇼와 참여 경영체 한복 패션쇼, 특판 행사 및 상품 홍보 이벤트도 있었다.

그 외 아이스크림 만들기, 고추장·된장 만들기, 곤충 체험 등의 체험행사는 누구나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더했다.

▲     © 데일리충청


부대행사로는 ‘함께해요! 충남농촌융복합산업의 미래’를 주제로 충남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 전문가 포럼도 열렸다.

추욱 도 농업정책과장은 “처음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농업경영체들에게는 자신들이 만든 제품을 직접 선보이는 장이 되었으며, 소비자들에게는 우리 농산물로 만든 농촌융복합(6차)산업 우수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