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대학생 지식나눔 봉사활동 종료

차성윤 기자 | 기사입력 2018/09/09 [00:22]

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대학생 지식나눔 봉사활동 종료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8/09/09 [00:22]

(데일리충청=세종 차성윤 기자)세종시지부 대학생 지식나눔 봉사활동이 7일 동안의 아쉬움을 뒤로 하고 종료됐다.

▲ 학습지도중인 김혜진 학생     © 데일리충청



KFF글로벌리더 김혜미 부회장(서원대 음악교육학과 3년)과 김혜미 회원(유원대 유아교육학과 1년)은 세종시지부와 업무협약을 맺은 욱일지역아동센터에서 7월말부터 9일까지 매주 2회  오후 1시~5시까지  10회에 걸쳐 진행된 대학생 지식나눔 봉사활동을 마무리 했다.


방학 기간 동안 친구들과 하고 싶은 일도 많았겠지만 이들 학생들은 지역의 어려운 아이들에게 10일 이상 시간을 내 지식나눔 봉사에 참여했다.

▲ 우클렐레 지도중인 김혜미 학생     © 데일리충청


한국자유총연맹 대학생 지식나눔 봉사활동은  사회적 약자(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에게 다양한 교육 및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상대적인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참여한 대학생에게는 지식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넓힘과 동시에  소외계층에 대한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배우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활동이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두 학생은 욱일아동센터의 초중학생들에게 학습지도
우클렐라 연주지도, 합창 지도, 체육활동 지도, 미술지도, 생활지도 등 매주 다양한 활동을 펼쳐 아이들에게 더욱 큰 도움이 됐다.
  
이번 활동기간 동안 세종시지부에서는 욱일지역아동센터에 각 학년별 학습교재, 초중등생용 도서, 문구류 등과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 치킨, 아이스크림 등을 지원했다.





차성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