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후보 “충남경제정책위원회 출범식” 가져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만들어 충남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특별취재반 | 기사입력 2018/05/31 [23:36]

양승조 후보 “충남경제정책위원회 출범식” 가져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만들어 충남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

특별취재반 | 입력 : 2018/05/31 [23:36]
▲     © 세종빅뉴스

(세종빅뉴스=특별취재반)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만들어 충남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습니다" "충남의 경제성장을 통해, 복지정책을 완성하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는 어제 5월30일 (수) 오후7시 천안시 쌍용동에 위치한 양승조 행복캠프 선거사무실에서 충남의 주요 기업인들과 함께 복지수도 충남을 실현하기 위한 충남경제정책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복지수도 충남”이라는 핵심공약을 내세운 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는 기업이 성공해야 복지정책을 실천할 수 있다며,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만들어 충남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약 160명의 충남 기업인들은 “복지수도 충남을 위해서 경제인의 역할이 크다”며, 6.13 지방선거에서 충남도지사 양승조 후보를 적극 지지하고, 충남의 경제와 복지가 선순환하는 고리를 만드는 경제정책을 제안하였다.
 
이들이 제안한 10대 경제정책은 △기업에 필요한 충남 지역 인재 공급 △충남 고유의 벤처캐피탈과 엔젤자금 조성 △4차산업혁명시대의 융복합 농축산업 육성 △충남 지역별 6대 혁신클러스터 조성 △충남 연구개발특구 조성 △충남 서해 경제관광자유벨트 조성 △시군별 특화산업 육성과 마케팅 지원 △재래시장 활성화와 소상공인 혁신프로그램 △청장년층과 함께하는 충남마을교육공동체 조성 △도시와 농촌의 상생프로그램 등이다.
 
이날 출범한 충남경제정책위원회는 300여명 위원의 전문성을 고려하여 8명의 위원장과 25개의 분과별 위원장 및 3명의 고문을 추대했다.

25개의 분과는 다음과 같다. 기획·운영분과 과학기술인재육성분과 관광산업분과 교육·복지산업분과 농림·축·수산업분과 글로벌사업지원분과 뿌리산업분과 대·중·소기업협력분과 문화콘텐츠산업분과 반도체·디스플레이산업분과 4차산업혁명-소프트웨어분과 사회적기업분과 생명기술산업(BT)분과 생활환경산업분과 소상공인육성분과 스마트자동차산업분과 스마트팜분과 안전·보안산업분과 여성기업육성분과 의료·보건산업분과 인프라·에너지·건설분과 정보통신(ICT)산업분과 중소기업육성분과 지역균형발전분과 청년스타트업육성분과(이상 가나다 순)
 
충남의 복지정책은 도민들과 기업의 각종 세금으로 이루어진다. 따라서 제대로 된 복지정책을 시행하기 위해서는 이를 뒷받침하는 기업육성과 일자리 창출 정책이 효과적으로 시행되어야 한다.
 
양 후보는 “이번에 출범한 충남경제정책위원회는 충남에서 활동하는 기업이 중심이 되어 충남 경제 활성화 정책을 구체적으로 도출한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충청남도의 경제인분들과 함께 충남의 경제성장을 통해 충남의 복지정책을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특별취재반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6.13지방선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