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 법요식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

차성윤 기자 | 입력 : 2018/05/22 [21:10]
▲ 세종시 장군면 영평사에서 22일 오전 10시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부처님 오신날 봉축 법요식 행사를 하고 있다     © 세종빅뉴스


(세종빅뉴스=세종 차성윤 기자) ‘지혜와 자비로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주제로 부처님 오신날 봉축 법요식 행사를 가졌다.

어린이 율동, 어린이 음성공양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진행됐으며, 봉축법요식은 아기 부처님을 목욕시키는 관불 의식을 시작으로, 헌화, 헌향 등의 순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 세종시 장군면 영평사에서 22일 오전 10시 불기 2562년 부처님 오신날을 맞아 (왼쪽으로 부터)이춘희세종시장 후보,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후보,     ©세종빅뉴스


광원 환성 주지스님은 축사에서 “남북화해라는 중요한 시점에서 좋은 결과가 있으면 하는 마음과 어렵고 힘든 이웃을 생각하며 부처님의 자비로 좋은 일만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또 영평사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세종시학생 26명의 중.고등생들에게 1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봉축행사에는 이춘희 세종시장후보, 송아영 세종시장후보, 최교진 교육감후보, 고준일 세종시의회 의장, 이충렬 시의원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     © 세종빅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