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중국학과, ㈜부루벨코리아와 산학협력 체결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11/11 [12:57]

호서대 중국학과, ㈜부루벨코리아와 산학협력 체결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11/11 [12:57]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중국학과가 국내 면세점 명품 런칭 업체인 ㈜부루벨코리아와 ‘우수인력 양성과 취업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호서대 이용재 인문사회대학 학장, 홍은기 인문사회대학 부학장, 노재식 중국학과 학과장과 부루벨코리아 김경란 인사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일 천안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우수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우수인력 취업지원을 위한 협조를 약속했다. 

 

협약식이 이후 김경란 부장은 중국학과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중국 관련 유통, 판매, 무역 관련 분야에 진출하기 위해 학생들이 갖추어야 할 역량이 무엇인지에 관하여 특강을 실시했다. 

 

부루벨(blue bell)코리아는 프랑스에 본사를 둔 60년 전통의 글로벌 기업으로 한국지사는 1990년도에 설립되었고 국내 12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면세점 명품 런칭 기업이다.

 

노재식 중국학과 학과장은 “호서대학교 중국학과와 국내외 지명도가 높은 부루벨코리아가 산학협력을 체결한 것은 뜻깊은 일이고, 향후 중국학과 및 인문사회대 학생들의 진로취업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하였다.

 

김경란 부루벨코리아 인사부장은 “코로나 이후 차츰 증가하고 있는 중화권 관광객들을 관리하기 위한 인력이 요구된다. 향후 호서대학교 중국학과 학생들이 면세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진출을 할 때 적극적으로 정보와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