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다양한 문화 속, 안전이 빛나는 어울림 안전 체험교육 실시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9/29 [01:06]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 다양한 문화 속, 안전이 빛나는 어울림 안전 체험교육 실시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9/29 [01:06]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원장 김주형)은 9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3일간 다문화가정 유아가 재원 중인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어울림 안전체험교육」을 운영하였다.

 

어울림 안전체험교육은 유아들에게 안전에 대한 의식을 심어주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안전 문화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오전에는 4개 실내 체험실에서 화재, 교통, 생활, 자연 재난 등 유아들이 실제 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위험 상황에 대비하는 상설 안전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유아들은 놀이를 통해 안전 대처 방법을 체험하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특별체험으로 북부체험교육원과 MOU를 체결한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 제공한 이동식 체험 차량에서 에스컬레이터, 엘리베이터, 무빙워크 이용 체험을 실시하였으며, 엘리베이터 안전교육 퍼즐도 제공하였다.

 

또한 재미있는 안전 문화 예술 공연을 통해 유아들이 안전습관을 자연스럽게 내면화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였다.

 

어울림 안전체험교육은 다문화 가정 유아들이 함께 어울려 배우는 특별 프로그램이다. ○○유치원 교사는 “유아들이 놀이처럼 즐기면서도 중요한 안전 교육을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특히 다양한 배경을 가진 유아들이 함께 어우러져 배우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 북부체험교육원은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