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설공단, 세종시 소속 공공기관 대상 안전보건 전문교육 실시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전문교육으로 공공기관 안전 역량·협력 강화 추진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9/04 [15:28]

세종시설공단, 세종시 소속 공공기관 대상 안전보건 전문교육 실시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전문교육으로 공공기관 안전 역량·협력 강화 추진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9/04 [15:28]

▲ 4일 조치원 청사 강당에서 공단과 세종시 소속 공공기관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전문교육을 진행하였다.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설관리공단은 4일 조치원 청사 강당에서 공단과 세종시 소속 공공기관의 관리감독자 및 안전보건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산업안전보건 향상 전문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오세창 대전고용노동청 산재예방지도과장이 산업안전보건법 및 고용노동부의 안전보건 정책방향 설명, 최신정보 안내 뿐만 아니라 특별사법경찰로서의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례 위주의 교육을 실시해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지침을 안내했다.

또한, 공공기관의 안전보건 강화 필요성 강조, 법적책임 강화 및 재해예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 등을 설명하며 관리감독자와 안전보건담당자의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조소연 이사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으로 공공기관의 책임이 더욱 커진 만큼, 고용노동부의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세종시 산하 공공기관의 안전관리 역량을 한 단계 높일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직원과 시민이 믿는 안전한 사업장 조성에 일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세종시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세종시 공공기관 안전관리 협의체 운영’, ‘기관장이 찾아가는 안전관리 서비스’, ‘사업장 안전점검 컨설팅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안전보건 분야 동반상생 및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