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내포신도시서 문해교육 프로그램 현장 체험 학습 실시

고암 이응노 선생 생가, 충청남도 문해교육 한마당 참석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8/31 [15:06]

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 내포신도시서 문해교육 프로그램 현장 체험 학습 실시

고암 이응노 선생 생가, 충청남도 문해교육 한마당 참석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8/31 [15:06]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청남도아산교육지원청아산도서관(관장 정명옥)은 8월 30일 중학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학습자 17명과 함께 충남 내포신도시 고암 이응노 선생 생가와 충남도청 문예회관을 방문해 현장 체험 학습을 실시했다.

 

현장 체험학습의 첫 번째 일정으로, 문해 어르신들은 고암 이응노 생가를 방문했다. 고암 이응노 선생 생가는 한국 현대미술의 거장 이응노 화백이 태어나고 유년 시절을 보낸 곳으로, 그의 예술 세계와 삶을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장소다. 전문가의 문화해설을 통해, 어르신들은 이응노 화백의 예술적 업적과 그가 한국 미술사에 미친 영향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일정으로는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열린「문해교육 한마당」 대회에 참석하였다. 문해교육 한마당 대회는 문해교육의 성과를 축하하고 문해교육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참가자들은 공연 및 시화 전시를 관람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참여하며 문해 교육에 대한 열정과 소속감을 확인하였다.

 

이번 현장 체험학습은 참가자들에게 문해 교육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문화와 예술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문해 교육이 단순히 읽고 쓰는 기술을 넘어서, 문화적 소양과 자아 발견의 과정임을 체감할 수 있었다.

 

아산도서관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대상으로 중학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중학 1, 3단계)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41-541-102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