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특별자치시도의회 자치분권 의정박람회 개최

29일 자치분권회관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5/29 [22:47]

제2회 특별자치시도의회 자치분권 의정박람회 개최

29일 자치분권회관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5/29 [22:47]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이순열)는  29일 세종시지방자치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제2회 특별자치시‧도의회 자치분권 의정박람회’를 개최했다.

2회 특별자치시‧도의회 자치분권 의정박람회는 세종시의회 주관으로 열리며 토론회와 토크 콘서트전시 및 홍보 부스지역별 문화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 충청의오늘

4개 특별자치시‧도의회는 이번 의정박람회를 계기로 공동 성명서 발표는 물론특별자치시‧도의 주요 현안 및 비전에 관한 논의를 통해 협업 과제를 발굴할 예정이다아울러 논의로부터 수렴된 내용은 이후 실질적인 정책 대안을 수립하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 충청의오늘

세종시의회 이순열 의장은 “특별자치시‧도 자치분권 의정박람회가 각 지역 특성과 특별법 목적에 맞는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자치분권을 선도하기 위한 화합과 연대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충청의오늘

 우동기 지방시대위원회 위원장은 "최근 충청권 지방정부연합이 출생으로 지방 자치분권의 획기적인 사건이 일어났다"고 밝혔다.

 

"대구 경북통합과 충청권 지방정부연합 출범이 우리나라의 지방자치 제도의 균형발전의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지방이 주도해서 각 지역의 특성을 살리면서  발전의 방향 논의와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것은 대한민국 어디서나 살기 좋은 지방시대 정책에 부합하는 모범 사례"라고 도 했다.

 

  © 충청의오늘

 한편, 이날 개회식에는 이순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과 김충식·박란희 부의장, 김현미, 김현옥, 상병헌, 안신일, 유인호, 여미전, 김영현, 김재형,, 김효숙, 이현정, 최원석, 홍나영  의원이 참석했다.

  © 충청의오늘

 

  © 충청의오늘

 

  © 충청의오늘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