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환 충북지사, 괴산군 찾아 주민간담회 및 도정보고회 개최

현장위주 행정 추진을 위해 지역현안 사업장 방문 및 도정보고회 추진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4/05/16 [17:40]

김영환 충북지사, 괴산군 찾아 주민간담회 및 도정보고회 개최

현장위주 행정 추진을 위해 지역현안 사업장 방문 및 도정보고회 추진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4/05/16 [17:40]

 

▲ 김영환 충북지사, 괴산군 찾아 주민간담회 및 도정보고회 개최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김영환 충북지사는 16일 괴산군을 방문해 괴강관광지 내 하늘숲체험 마당 사업대상지 등 지역 현안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괴산군청을 찾아 괴산군민 200여명에게 도정 운영방향을 설명하고 주민과의 대화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영환 충북지사는 괴강관광지 내에 괴강불빛공원, 괴산농업역사박물관, 구 괴강교 미디어파사드 등과 연계할 신규 관광 인프라조성을 위한 하늘 숲 체험마당 조성사업 예정지를 방문하고, 지역주민 10여명과 간담회를 실시하여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후 괴산군청을 방문해 신송규 군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괴산군의 시급한 현안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도와 군의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괴산군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도정보고회에서는 김영환 충북지사의 도정운영방향 설명에 이어 도민 공감 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200여명의 괴산군민들과 함께한 토크콘서트에서는 선유동 신선길 조성사업, 송면 복합체육센터 건립, 조령4관문 하늘숲정원 조성사업, 정용~아성 간 인도설치 공사 등 괴산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한 건의와 괴산군민들의 각종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도정보고회가 완료된 이후에는 괴산군이 최근 주력하고 있는 스포츠 산업 육성과 관련하여 각 종목별 대표자 및 전문가 등 관계자 10여명을 만나 괴산스포츠타운조성, 전지훈련축구장 조성 방안 및 전반적인 스포츠산업 육성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영환 충북지사는 “오늘 괴산군 주민분들께서 건의해 주신 사업에 대해 적극 검토하고 괴산군의 지역 현안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북도는 시·군의 주요 현안사업장을 방문하고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도정발전을 논의하는 등 주요 정책에 대한 실행력 확보를 위한 도지사 시군방문을 6월말까지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