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 와우 첫돌잔치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3/03/23 [00:02]

충청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 와우 첫돌잔치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3/03/23 [00:02]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22일(수), 충청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 와우(센터장 육지송)가 개관 1주년을 맞이했다.

 

환경교육센터는 지난해 3월 22일, 물의 날에 개관한 후 1년여 만에 1만 2천 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또한 ▲학교 환경교육을 지원하는 학생단체 교육 프로그램 ▲교원 연수 프로그램 ▲학부모 및 시민 지원 프로그램 ▲청소년 환경 리더 프로그램 ▲초록학교 운영 등 다양한 객체와 주제로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나아가고 있다.

 

환경교육센터 와우는 개관 1주년을 맞이하여 “WOW 첫돌잔치”를 운영하며 학급 단위와 개인 단위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학급 참여의 경우 담임 선생님을 중심으로 환경 다짐을 이면지에 적은 후 환경행동실천을 사진으로 인증하면 9개 학급을 선정하여 학생 및 선생님에게 제로웨이스트 꾸러미(학습 문구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 충청의오늘


개인관람객은 센터 관람 시 동일한 방법으로 환경 다짐과 환경행동 실천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공유하여 인증하여 참여할 수 있다. 

 

WOW 첫돌잔치 참여이벤트는 22일(수)부터 31일(금)까지 진행한다.

 

육지송 환경교육센터장은 “학교 환경교육에 관심이 폭발적인 시대적 흐름 속에서 환경교육센터가 더욱 의미 있게 환경교육을 지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환경 문제에 대한 학생 및 대중의 인식과 이해를 높이고 지속 가능한 행동 변화를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