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LG CNS와 인공지능 기반 외국어교육 서비스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재규 기자 | 기사입력 2022/11/14 [16:49]

충북교육청, LG CNS와 인공지능 기반 외국어교육 서비스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재규 기자 | 입력 : 2022/11/14 [16:49]

 

[충청의오늘=이재규 기자] 충청북도교육청은 LG CNS와 14일(월) 15시 서울시 강서구 마곡 LG 사이언스파크에서 ‘인공지능 기반 외국어교육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교육 현장에 인공지능 기반 외국어 학습 환경을 조성하고, 학생과 교사가 교실 수업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교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자리이다.

 

이날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과 LG CNS D&A 사업부장 현신균 부사장은 인공지능 기반 외국어학습 플랫폼과 프로그램 활용을 위한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충북교육청은 스피킹클래스 서비스 활용, 학습 모델 발굴과 개선사항 도출을, LG CNS는 스피킹클래스 서비스 무상제공과 안정적 운영, 기능 개선 등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교사는 스피킹 클래스에 탑재된 7개 출판사의 교과서 콘텐츠를 사용해 수업과 평가에 활용할 수 있으며, 학생은 앱을 이용해 가정에서도 개인별 자기주도적 학습이 가능하게 됐다.

 

윤건영 교육감은 “인공지능 기반 외국어학습 플랫폼과 프로그램이 영어기초학력향상과 학습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충청북도교육청에서 준비하고 있는 다차원 학생성장 플랫폼과 연계해 보다 많은 학생과 교사가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또한 모색해 보겠다“고 밝혔다. 

 

이재규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