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병헌 의장, "행정 감시자의 역할과 주민의 대의기관의 본분 다할 터“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9/14 [21:36]

상병헌 의장, "행정 감시자의 역할과 주민의 대의기관의 본분 다할 터“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9/14 [21:36]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도 크게 듣고, 내실 있는 안건 심사에 매진하여 행정 감시자의 역할과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써 본분을 다하겠습니다.“

 

상병헌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장은 오는 15일에 열리는 제78회 1차 정례회를 앞두고 14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의정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혔다. 

 

  © 충청의오늘


이 자리에서 상 의장은 "우리 의회는‘새롭게 시작하는 10년, 함께 만들어 가는 세종’을 전반기 슬로건으로 정하고 시민 모두와 함께 행정수도 세종 시대를 열기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며 "최근 정부의 대통령 세종집무실 로드맵 발표를 비롯해 정부 예산안에 대통령 세종집무실 기본계획 용역비 반영을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법무부‧여성가족부 이전 법안 발의 및 수도권 소재 14개 정부위원회의 조속한 이전을 위해 우리 의회가 앞장서정치적 역량과 실천 의지를 모아 나가겠다"고 말한 후, "이번 회기 중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시민의 목소리가 조례에 잘 담겨질 수 있도록 각 상임위원회의 심사 과정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상 의장은 의정 및 현안 추진사항과 관련해 ▲행정사무감사 기법 등 의원 역량 강화 교육 ▲8월 26일부터 9월 2일까지 하반기 청소년 의회교실 운영 ▲제5기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 발족 ▲입법고문 및 고문변호사 신규 확대 위촉 등 그간 의회 차원에서 추진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도 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