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김기융' 주무관 선정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친절하고 성실한 업무처리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8/04 [08:06]

괴산군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김기융' 주무관 선정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친절하고 성실한 업무처리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8/04 [08:06]

 

김기융 주무관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충북 괴산군은 이달의 친절공무원에 김기융 주무관(45·공업7급)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김기융 주무관은 문화체육관광과 관광기획팀 소속으로 관광업체 지도 및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김기융 주무관을 친절공무원으로 추천한 추천인에 따르면 야영장 허가를 위해 방문했었는데 출장 나가던 중에 돌아와 하나하나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줘 고마웠다고 전했다.

또한 문의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전화달라고 하며 담당이 아닌 내용도 직접 알아봐줘서 처음하는 생소한 업무를 잘 처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추천인은 어려운 해석보다는 이해하기 쉽게 말해주고, 친절하고 성실하게 응대하는 모습이 진심으로 와 닿았다고 한다.

괴산군에서는 매달 군민들이 직접 참여해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친절 체감도를 높이고, 민원 처리 업무를 담당하는 공무원들의 자긍심과 사기를 높이기 위해 군민들이 직접 친절공무원을 선정하게 했다는 게 괴산군의 설명이다.

친절공무원에게는 표창장 수여와 괴산사랑상품권(30만원)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또한 인센티브 확대를 위하여 친절공무원으로 추천만 되어도 괴산사랑상품권(5만원)이 제공된다.

특히, 괴산군은 이달의 친절공무원 사진을 군청 현관에 한 달간 게시해 자긍심을 높이고, 모든 직원들의 귀감이 되게 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일선 현장에서 친절하게 묵묵히 일하면서 민원인으로부터 칭찬받는 공무원을 적극 발굴·표창해 동기를 부여하고, 공직사회 내 바람직한 공무원상을 확립하기 위해 매달 친절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통해 지역주민들께 보다 큰 감동과 신뢰를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