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규 제천시장 취임식 갖고 본격 업무 돌입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위한 첫발

이현규 기자 | 기사입력 2022/07/01 [16:35]

김창규 제천시장 취임식 갖고 본격 업무 돌입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위한 첫발

이현규 기자 | 입력 : 2022/07/01 [16:35]

 

취임식 모습


[충청의오늘=이현규 기자] 김창규 제천시장은 1일 오후3시 제천 문화회관에서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제천시장으로서의 첫발을 내딛었다.

전 국회의원과 시도의원, 시민 등 6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취임식은 취임선서, 취임사, 축하 꽃다발 증정, 시민이 시장에게 바라는 글 낭독 순으로 진행됐다.

김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제천을 전국 제일의 잘사는 도시로 만드는게 꿈이다"라고 밝히며, “시 의회와도 한 팀이 되어 오로지 시민을 가운데 두고 제천발전을 함께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민선 8기 시정 비전을 '역동적이고 새로운 경제도시 제천'으로 정하고 이를 위한 다섯가지 시정방침을 약속하였다

시정방침은 활력 넘치는 희망찬 지역경제 육성, 더 오래 즐기고 머무는 체류형 문화관광도시 완성,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건강한 복지정책 추진, 농가가 행복하고 풍요로운 선진농촌, 시민 중심의 똑똑하고 창의적인 생산행정 등이다.

이어 “새로운 제천을 만들어 가기 위해 공직자들에게 고정관념과 낡은 사고, 아집에서 과감히 벗어난 혁신적인 사고와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자세로 직무를 수행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김창규 제천시장은 이날 오전 첫 공식일정으로 모산동 충혼탑을 찾아 참배하였으며, 취임식 이후에는 직원들과의 소통을 위해 간부공무원과의 시간을 가졌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