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도정 비전, 220만 뜻 구한다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온라인 소통창’ 개설…설문조사 등 실시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6/15 [22:27]

민선8기 도정 비전, 220만 뜻 구한다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 ‘온라인 소통창’ 개설…설문조사 등 실시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6/15 [22:27]

 ‘당선인에 바란다’ 페이지 충남도지사 당선 소감 화면 캡처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힘쎈 충남 준비위원회(위원장 김영석)가 온라인 소통 창구를 열고, 민선8기 도정 비전에 대한 220만 도민의 뜻을 구한다.

 

  준비위는 도민과의 소통 확대를 위해 도 홈페이지(http://www.chungnam.go.kr) 내에 ‘당선인에게 바란다’ 페이지(http://www.chungnam.go.kr/strongChungnam/preparatory.do)를 개설, 운영을 본격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페이지는 포털사이트에서 ‘충청남도’나 ‘충남도청’을 검색해 도 홈페이지에 접속, 첫 화면 우측 ‘당선인에 바란다, 준비위원회 바로가기’ 아이콘을 누르면 바로 들어갈 수 있다.

 

  페이지는 당선인 소감, 민선8기 도정 비전 설문조사, 당선인에 바란다, 준비위 활동 현황 등 네 개 코너로 구성했다.

 

  도정 비전 설문조사는 준비위에서 당선인 철학을 바탕으로 4개 안을 마련해 실시 중이다.

 

  도정 비전 안은 △힘쎈 충남, 대한민국의 핵심 △힘쎈 충남, 대한민국의 미래 △힘쎈 충남, 새로운 도약 △다시 뛰는 힘쎈 충남 등이다.

 

  준비위는 이 설문조사 등을 토대로 민선8기 도정 비전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당선인에 바란다 코너는 도민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배치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 자유게시판 형식으로, 도 홈페이지 회원 로그인을 하거나, 휴대폰‧아이핀(I-PIN) 인증 등을 거치면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올릴 수 있다.

 

  준비위는 이 코너에 올려진 도민 의견을 추려 민선8기 도정 운영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준비위 활동 현황 코너는 지난 9일 출범 이후부터 내놓은 보도자료나 설명자료, 사진 등을 게재, 준비위의 움직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김영석 위원장은 “힘쎈 충남을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220만 도민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며 “이번 페이지를 통해 민선8기 도정 운영 방향을 도민 여러분들이 직접 설계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