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구성…인수위원장 김동회 호서대 초빙교수 결정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16:00]

박경귀 시장 당선인, 인수위원회 구성…인수위원장 김동회 호서대 초빙교수 결정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6/07 [16:00]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박경귀 아산시장 당선인의 인수위원장에 김동회 현 호서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 초빙교수가 결정됐다.


이와관련 박경귀 아산시장 당선인이 7일 오후 시장직 인수위원회 구성과 관련 기자회견을 가졌다.

 

  © 충청의오늘


[기자회견문 전문]

민선8기 아산시장 박경귀 당선인
시장직 인수위원회 인선 기자회견문


존경하는 아산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민선8기 아산시장 당선인 박경귀 인사드립니다.


저는 오늘 아산시장직 인수위원회 인선과 구상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아산의 현안과 시민의 민생 문제에 대해 보다 신속하게 시정 업무를 인수하고 새로운 아산의 시정 과제들을 철저히 수립할 계획입니다.


이에 ‘새로운 아산시대 준비위원회’를 명칭으로 하는 아산시장직 인수위원회를 발족해 아산발전과 시민의 민생에 한 치의 빈틈이 없도록 차질 없이 준비 하겠습니다.


인수위원회는 각 분야의 전문성을 지닌 실무 중심의 인수위원들로 구성되며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정책을 폭 넓게 담아내게 될 것입니다.


인수위원회 사무실은 실옥동 소재 아산시청 별관인 기업은행 건물 7층에 위치할 예정이며 10일 출범식 및 현판식과 함께 본격적인 아산시장직 인수 업무에 착수하게 됩니다.


저 박경귀 당선인의 집무실도 인수위원회 사무실 내에 함께 준비해 인수위원들과 소통하며 업무 효율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시정 공백 최소화를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다음으로 인수위원회 구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수위원회는 인수위원장, 부위원장 그리고 4개 분과를 두기로 했습니다.


4개 분과는 기획행정 분과, 문화복지 분과, 경제농산 분과, 건설환경 분과로 구성했습니다.


각 분과는 각 3~4명의 인수위원들로 구성되며 별도의 자문위원들과 실무위원들이 업무를 지원할 것입니다.


인수위원들은 민선8기 시정의 방향과 기조를 명확히 설정하고 저 박경귀의 시정 운영 철학을 담은 공약 이행 로드맵을 차질 없이 준비할 것입니다.

 

  © 충청의오늘


다음은 인수위원장과 부위원장 인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수위원회 위원장에는 김동회 현 호서대학교 기술경영대학원 초빙교수, 부위원장에는 김흥삼 아산시 전 국장입니다.


김동회 초빙교수는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장과 대전지방노동청장을 역임하고 현재 호서대학교 학점은행제 경영학과 주임교수로 재직 중인 노동, 경제 분야의 전문가입니다. 실무 중심의 인수위 구성과 아산의 경제 발전에 있어 담대한 그랜드비전을 세우는데 적임자라 판단해 인수위원장직을 제안 드렸고 흔쾌히 수락하셨습니다.


김흥삼 아산시 전 국장은 풍부한 시정업무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지난 지방선거에서 아산 내 현안에 대한 정책 방향 설정에 역량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김동회 위원장과 함께 아산시장직 인수 업무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생각됩니다.


민선8기 아산시장직 인수위원회는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 중심의 실무형 인수위원들이 아산시민의 소중한 요구와 의견을 담아 현실적이면서도 담대한 미래 지향적 시정 계획을 세워나갈 것입니다.


아산시청 현 공무원들과도 함께 머리를 맞대고 민선7기의 좋은 사업은 계승 발전하는 한편 불필요하고 잘못된 사업은 과감히 수정 및 폐기해 시민의 소중한 세금을 한 푼이라도 낭비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일 잘하는 아산시, 능력 있는 아산시, 시민을 주인으로 모시며 시민과 함께 뛰는 새로운 아산시를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6.07.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