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장군면 참깨 흙덮기 농촌일손돕기 진행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21:00]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장군면 참깨 흙덮기 농촌일손돕기 진행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5/25 [21:00]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명옥) 소속 한솔동자원봉사플랫폼은 5월24일(화)에 직능단체, 봉사단체 봉사자 15명이 참석하여 장군면 평기리 참깨 흙덮기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른 아침부터 ▲한솔동 자원봉사플랫폼 소속 봉사단 ▲바르게살기운동 소담동위원회 봉사자가 참석하여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깨 흙덮기와 마늘쫑 뽑기 봉사활동에 구슬땀을 흘렸다.


 일손이 부족한 농가 지원 봉사활동으로 도-농 상호협력과 지역공동체 회복,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자 ‘1자원봉사플랫폼 1촌’ 결연을 추진하고 있으며, 장군면사무소, 세종서부농협, 이장협의회의 추천을 받은 농가를 선정하여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 충청의오늘


한솔동플랫폼 소속 이00봉사자는 “참깨 흙덮기 봉사가 처음이라 농사를 망치지 않을까 조심스러웠지만 오늘 봉사를 통해 농사가 얼마나 손이 많이 가고 공을 들여야 하는지 피부로 느끼는 보람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장군면 최영환 이장협의회장은 “본격적인 농사철에 일손이 부족하여 힘들었는데 봉사자들이 한걸음에 달려와 손을 보태주어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4월15일 한솔동 자원봉사플랫폼에서 직능단체, 봉사단체 간담회를 통해 장군면 농가 일손돕기를 추진하게 되었다. 향후 장군면, 세종서부농협과 도-농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고, 자원봉사자와 힘을 합쳐 농촌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으로 농가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공모사업 “풍요로운 자원봉사플랫폼 생활” 사업으로 2022년 12월까지 5개 자원봉사플랫폼(한솔동, 새롬동, 도담동, 고운동, 보람동)과 직능단체, 봉사단체가 협력하여 농촌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추진한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