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남부경찰서,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한 은행원 표창 수여

하지윤 기자 | 기사입력 2022/01/25 [15:32]

세종남부경찰서, 전화금융사기 피해 예방한 은행원 표창 수여

하지윤 기자 | 입력 : 2022/01/25 [15:32]

세종특별자치시청


[충청의오늘=하지윤 기자] 세종남부경찰서는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한 KB국민은행 세종지점 박00 대리에게 1월 25일 표창장과 보상금을 전달했다.

KB국민은행 박대리는 1월 23일 15:50경 은행을 찾아온 김00이 “대포통장이 개설되어 범죄에 이용됐다. 통장에 있는 예금을 다 인출하라”는 피싱 전화를 받고 다른 은행에서 1,000만원을 인출 후 추가로 4,000만원을 인출하기 위해 KB국민은행을 방문하자, 이를 수상히 여겨 경찰에 신고, 거액의 피해를 예방한 것이다.

최근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개인정보 노출 및 대환·대출 등을 빙자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전화금융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 문제의식을 갖고 피해자의 행동을 관심있게 살핀 은행직원의 기지로 신속히 피해를 예방할 수 있었다.

김경열 경찰서장은 적극적 신고로 피해를 예방한 은행 직원분께 감사의 말을 전하며, “금융기관·경찰·검찰 등 공공기관은 어떠한 경우에도 돈을 요구하지 않으며, 문자나 카톡으로 전송되는 내용의 사이트도 클릭하면 안된다. 예방이 최선이다.”고 강조하였다.

한편, 세종남부경찰서는 2021년 11월 경찰서 내 ‘종합대응반’을 구성하여 27명을 검거하고 3명을 구속하여 발생한 범죄에 대해서는 끝까지 추적하여 검거하면서, 금융권과 손잡고 의심거래에 대해서는 경찰에 신고토록 하고, 범죄예방에 기여한 은행원에게는 서장이 직접 감사장과 보상금을 지급하는 등 포상을 확대하면서 최근에는 KLPGA 안소현 프로골퍼를 홍보대사로 임명하여 전화금융사기 예방에 힘쓰고 있다.
하지윤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