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소 개소식 성료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1/12/06 [22:05]

세종교육연구소 개소식 성료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1/12/06 [22:05]

  © 충청의오늘


[충청의오늘=하선주 기자] 세종교육연구소(소장, 송명석 박사)는 5일 세종시 한누리대로 234 르네상스 B/D 501호에서 세종교육을 사랑하고 관심이 많은 시민들과 함께 AI인공지능시대,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세종교육연구소 개소식을 성황리에 마쳤다. 

 

「세종교육 패러다임의 대변화」를 모색하는 이번 개소식에서는  전웅현 사무국장의 개회 인사를 시작으로 세종교육연구소장 송명석 박사가 개소식 기조 인사와 교육비젼을 제시하고, 이어서 앞으로 전개될 세종교육에 관한 담론을 진지하게 나눴다.

 

 기하급수적 기술사회와 공유경제 사회로 대변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우리 교육의 패러다임도 크게 바뀌고 있다. 인공지능 알파고의 등장은 기존의 지식 구조로는 더 이상 변화와 혁신의 미래사회에서 생존할 수 없다는 분명한 명제를 우리에게 제시했다. 또한, 학력저하, 학교폭력 만연, 학교 안전과 교육복지 사각지대를 보이고 있는 세종 교육의 방향을 과감하게 이끌어 가야 할 때가 왔다.

 

따라서 이런 취지를 살려 세종교육연구소에서는 이번 개소식을 통하여 세종교육의 현실을 진단하고 문제를 찾아 그 해결방안을 찾아 침체된 세종교육의 패러다임의 대변화를 모색하였다.

 

 이번 개소식에서는 많은 시민 ,학부모, 교사와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는 세종교육의 문제점과 그 대안에 대하여 열띤 토론과 협의가 이뤄졌다. 행사 진행에는 세종교육연구소 서원상 정책국장이 사회를 진행했으며, 그밖에 교육관련 많은 인사들이 함께 해 세종교육의 미래를 논의했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