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조치원버스터미널 고객응대 친절 도우미 운영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4/19 [22:53]

세종도시교통공사, 조치원버스터미널 고객응대 친절 도우미 운영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1/04/19 [22:53]

▲ 세종도시교통공사의 고객응대 친절 도우미 승차권발매기 사용법 안내 모습.  © 충청의오늘


  [충청의 오늘=하선주 기자] 세종도시교통공사는 조치원버스터미널 방문 이용객들을 위해서 시작한 '고객응대 친절 도우미제'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응대 친절 도우미제’란 조치원버스터미널 이용객이 집중적으로 증가하는 시간대에 친절 도우미를 대합실에 배치해 거동이 불편한 노인, 임산부, 장애인 등의 교통약자의 짐을 대신 들어주거나 승하차를 도와주는 친절 서비스 제도이다.


  이 밖에도 친절 도우미는 터미널 소독 참여, 버스 좌석 거리두기 안내, 대중교통 이용 시 마스크 상시 착용 안내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활동을 펼치고, 디지털화된 버스 시간표와 노선 안내를 비롯해 승차권발매기 이용에 서툰 교통약자를 위해 발권 안내도 겸하고 있다.


  조치원버스터미널을 방문한 한 시민은 “대합실도 깨끗한데다 고객응대 친절 도우미가 있어 버스 시간도 빨리 알고 버스표도 단번에 끊을 수 있었다”며 “조치원터미널이 더욱더 이용하기 편한 곳으로 바뀐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배준석 세종도시교통공사 사장은 “조치원버스터미널 편의시설 개선 이후 곧바로 고객응대 친절 도우미제를 운영해 시민 편의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세종시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더욱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