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개인형 이동수단 안전문화 확산 총력

공유킥보드 운영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 실무협의회의 개최

김혜원 기자 | 기사입력 2021/02/19 [10:48]

천안시, 개인형 이동수단 안전문화 확산 총력

공유킥보드 운영업체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 실무협의회의 개최

김혜원 기자 | 입력 : 2021/02/19 [10:48]

▲ 천안시가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 경찰서, 천안교육지원청, 교통안전공단 대전충남본부,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 관내 공유킥보드 운영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교통안전 실무협의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 충청의오늘


  [충청의 오늘=김혜원 기자] 천안시가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수단의 안전한 이용문화 확산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천안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위원, 경찰서, 천안교육지원청, 교통안전공단 대전충남본부, 교통안전정책심의위원, 관내 공유킥보드 운영업체로 구성된 교통안전 실무협의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수단의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이용자와 보행자의 안전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됨에 따라 관련 기관, 공유킥보드 운영업체와 안전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다.


  참석자들은 재개정된 도로교통법 5월 시행을 앞두고 이와 관련된 개별법이 국회에서 제정 중이므로 실무협의에서 제도적 공백을 보완할 수 있는 안전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머리를 맞댔다.


  개인형 이동수단은 도로교통법 개정(2020.12.10 시행)으로 자전거도로의 주행 허용, 면허의무 폐지 등 자전거와 동일한 수준의 규제를 적용 받았으나, 안전성의 문제 등으로 5월부터는 원동기 면허 이상 이용가능 등 안전 규정을 적용 받는다.


  전만권 천안시 부시장은 “시대적 흐름에 따라 개인형 이동수단의 수요는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지만 무엇보다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이기에 대여 운영업체는 천안시와 안전대책 마련에 적극 대응해 달라”고 당부하고, “시와 교육청, 경찰서 등 관련기관 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안전한 이용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혜원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