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67회 임시회 폐회… 2차 본회의서 27개 안건 심의·의결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 채택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1/25 [20:09]

세종시의회 67회 임시회 폐회… 2차 본회의서 27개 안건 심의·의결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 채택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1/01/25 [20:09]

 25일 열린 제67회 임시회 2차 본회의 모습. © 충청의오늘


[충청의 오늘=하선주 기자] 세종시의회가 25일 제67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27개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이재현, 박용희, 유철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이날 이재현 의원은 “보다 적극적인 농업 부산물 파쇄 지원으로 불법 소각 예방하자”며 농업 부산물 적정 처리 지원 필요성을 제언했다.


박용희 의원은 "친환경종합타운, 세종시의 랜드마크로 만들자"고 제안하며 "시민과 충분히 소통하고 협력해 나간다면 친환경종합타운은 혐오기피시설이 아니라 우리 시의 자랑스러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유철규 의원은 '세종마루공원 조성 계획 변경 필요성'을 제기했다.


그는 “세종마루공원 조성 계획을 현재 3‧4생활권 수변공원과 잘 어우러질 수 있는 야외체육시설 설치 및 주차장 확대설치 등의 방식으로 변경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27개 안건 심의·의결 내용을 보면, 의회운영위원회(3건) △세종특별자치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 이다.

 

'   ©충청의오늘

 

행정복지위원회(11건) △세종특별자치시 종합복지센터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충령탑 관리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은하수공원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만65세 이상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행정기구 및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사무위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 2021년 사회적경제 혁신성장사업 출연 동의안 △감사위원장(김성수) 임명 동의안


산업건설위원회(5건) △세종특별자치시 스마트도시 조성 및 육성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지역건설산업 활성화 촉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도시농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의 설치·운영 및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교육안전위원회(8건) △세종특별자치시 안전취약계층에 대한 안전 환경 지원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민원상담인 운영에 관한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주택에 설치하는 소방시설의 설치기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고등학교 현장실습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원격수업 지원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세종특별자치시 소방특별회계 운용 조례안 △ 세종특별자치시 시립학교운영위원회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날 의원 전원이 참여한 가운데 차성호 의원이 대표 발의한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지방의회법 제정 촉구 건의안'은 조직 구성에 대한 자율권과 독자적인 예산권 부여 등 지방의회법 제정을 통한 지방의회의 독립성 보장 내용을 담고 있다.


이태환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투명하고 깨끗한 의회운영으로 청렴도 향상은 물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일 잘하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장은 "정부와 국회에서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따라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피해를 보상해주는 손실보상제 추진이 논의되고 있는 만큼 우리 시에서도 이와 관련된 구제와 지원책 마련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세종시의회의 제68회 임시회는 3월 12일부터 15일간 진행된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