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영유아‧아동‧노인돌봄, 공백 최소화” 최선

포스트코로나 시민생활 보장 연구, 복지정책 개발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1/01/19 [20:24]

세종시, “영유아‧아동‧노인돌봄, 공백 최소화” 최선

포스트코로나 시민생활 보장 연구, 복지정책 개발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1/01/19 [20:24]

 김미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장은 비대면 정례브리핑 장면. © 한국시사저널


[하선주 기자] 세종시가 영유아‧아동‧노인돌봄의 공백 최소화를 위해 긴급돌봄을 실시한다.


김미곤 세종시사회서비스원장은 비대면 정례브리핑에서 '2021년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김 원장은 “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를 통한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영유아·아동·노인에 대한 돌봄서비스 제공과 복지정책 연구와 지역복지현장 지원 등을 맡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회서비스원의 2021년 주요 업무계획으로 ▲ 체감도 높은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 ▲ 세종형 복지모델 연구·개발 ▲ 지역사회 복지 현장 지원 및 지역복지자원 효율적 개발·관리이다.


김 원장은 코로나19로 공백이 우려되는 돌봄체계를 재정비하고 긴급돌봄 등의 서비스를 강화 등, 체감도 높은 맞춤형 돌봄서비스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형 복지모델 연구ㆍ개발을 위해 ▲시민 복지기준 2.0이행 평가 ▲아동 놀 권리 보장 중장기 계획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시민 기본생활보장 ▲장애인 평생교육 성과관리 지표 연구 등을 수행을 약속했다.


또한, 질 높은 복지 실현하기 위해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운영모델 개발로는 ▲국공립어린이집 표준 운영 모델, ▲세종시 노인요양시설의 운영 모델, ▲세종시 종합재가센터 운영 모델, ▲사회서비스원 중장기 발전계획 연구 등 총 4개의 연구과제를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그 외에도, 김 원장은 “지역사회 복지 현장을 지원하고, 지역복지자원을 효율적으로 개발ㆍ관리 하겠다“고 전했다.


김 원장은 “세종시사회서비스원은 올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시민이 살기 좋은 세종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