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시정발전 위한 '역대 부시장 초청 간담회' 개최

'민군화합 '행복도시 국방수도 계룡 발전 방안, 토론 및 제안

손대환기자 | 입력 : 2020/09/25 [18:46]

 [한국시사저널=손대환기자] 계룡시는 지난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전임 부시장들을 초청해 시정발전 자문을 위한 역대 부시장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왼족부터 전준호, 홍석우, 최선규, 촤홍묵시장, 명주식,권오인,안일선   © 손대환기자

 

이날 행사는 정책예산담당관의 시정현황 설명 이후, 간담회에 참석한전임 부시장들이민군화합 행복도시 국방수도 계룡건설을 위한발전 방안에 대해 토론 및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내용으로는 계룡시 중장기 분야별 종합 계획 수립 EXPO 대비 범시민 캠페인 추진 국방 클러스터 구축을 통한 공공기관 유치 스마트 시대에 필요한 혁신 마인드함양 정책의 최종 소비자인 시민과의 소통행정 강조 향적산 상봉철쭉 군락단지 조성을 통한 관광자원화 등이 있었다.

  최홍묵 시장은 시가 2003년 개청 이래 현재까지 많은 발전을 이뤘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오늘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현안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향후 자족도시 건설의 밑거름으로 삼예정이며, 앞으로도 계룡시 발전을 위한 많은 관심과 성원을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계룡시는 내년도 개청 이래 최대 규모 행사인계룡세계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 하대실 지구 개발 등 자족도시 건설을 위해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