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2020 전문 특허 워크숍’ 화제

기술창업 아이디어 발굴, 기술사업화 능력 높여

손대환기자 | 입력 : 2020/09/22 [00:01]

  [한국시사저널=손대환기자]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지난 18~19일 이틀간 대학 미래창조관에서 기술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기술사업화 능력을 높이기 위해 재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이번 전문 특허 워크숍을 개최했다.

 

  © 손대환기자

 

  이번 워크숍은 아이디어 조합 및 구성 원리 아이디어 발상 실습 특허 명세서 작성법 특허 도면 그리기 실습 특허 검색 실습 개인별 특허 명세서 작성 전자 출원 실습 등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크숍 운영 결과, 참가자 전원이 특허를 출원해 20개의 특허출원 성과를 거뒀다.

  워크숍에 참가한 창업동아리 일렉트론추창욱씨(전자공학3학년)무엇보다 내가 생각한 아이디어를 특허출원까지 하는 것이 좋고 또, 스스로 아이디어를 발상하고 조합해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과정이 너무나 즐거웠고 말했다. ‘일렉트론은 한국전력주관의 BIXPO 국제 발명대전에서 은상을 받는 등 최근 4년간 연속 수상한 창업동아리다.

  청주대 차형우 창업교육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환경이 어렵지만, 학생의 창업 활동이 위축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대는 22일과 252회에 걸쳐서 지역사회와 지역기업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 워크숍을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