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식품영양학전공, 노인영양관리 전문과정 입학식

'노인영양전문가' 양성목표, 프로그램 운영계획

손대환기자 | 입력 : 2020/09/21 [23:50]

  [한국시사저널 =손대환기자]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식품영양학전공은 국립대 육성사업 지역 취약계층 영양관리 봉사활동 재능기부의 일환으로 21일 예산캠퍼스 산업과학관에서 노인영양관리 전문가 교육과정 입학식을 가졌다.

  21일 진행된 첫 교육에서는 노인영양관리 전문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지역사회에서의 노인영양관리자의 역할과 중요성 및 국가 노인영양관리 정책 현황에 대하여 중앙급식관리지원센터 박혜경 센터장의 강연을 시작으로

  식품영양학전공 김미영 교수의 노인급식 위생관리 실습교육이 진행되어 손 소독, 개인위생관리, 식재료 및 조리도구/장비 소독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졌다.

향후 교육에서는 노인식 식단작성, 노인 질환에 따른 치료식 실습 등 (강사: 최선정, () 아주대학교병원 영양팀장)이 계획되어 있다.

  교육에 참가한 신영숙 원장(사랑채 요양원)노인영양관리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와 기술을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 마련에 감사하며, 노인급식 현장의 애로사항을 해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주대 식품과학부장(식품영양학전공주임) 김미현 교수는 노인인구 증가와 코로나19로 인한 보건상의 위협이 노인 대상 시설의 영양 및 위생관리의 중요성을 더욱 증가시키고 있는 상황에서 노인급식소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통해 노인 영양관리 현장의 어려움 해소와 노인 급식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노인영양전문가 양성의 목표를 가지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손대환기자


본 과정은 충남지역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 현직 노인 영양·급식관리 영양사 및 예비 영양사 총 11명을 대상으로 5주간 총 25시간에 걸쳐 노인 영양 및 급식관련 이론과 실습 전문교육으로 진행된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