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대덕구, 따뜻한 커피 한잔에 사랑담아 나누는 ‘대덕e나눔’

중리동 스물넷 카페 3호점으로 지정, 선결제 기부 확산으로 경제살리기 도모

손대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9/21 [14:15]

대전시 대덕구, 따뜻한 커피 한잔에 사랑담아 나누는 ‘대덕e나눔’

중리동 스물넷 카페 3호점으로 지정, 선결제 기부 확산으로 경제살리기 도모

손대환 기자 | 입력 : 2020/09/21 [14:15]

[한국시사저널=손대환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21일 중리동에 위치한 스물넷 카페를 ‘대덕e나눔’ 3호점으로 지정하고, 나눔문화 확산을 통한 경제살리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나눔을 통해 극복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대덕e나눔은, 달그락 카페(1호점), 북라이프서점(2호점)에 대덕구 관내로 확산하고자 3호점을 지정하게 됐다.

대덕e나눔은 주민들이 함께 나눔을 실천해 더불어 잘사는 행복대덕을 만들어 가자는 의미로, 지정된 점포에서 상품을 미리 결제해 친구·연인·가족 등 특정인이나 불특정인에게 그 상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나눔운동이다.

상품 구매는 지역화폐 대덕e로움으로 결제해야 하며, 결제를 하면 쿠폰을 지급받게 된다. 구매자는 그 쿠폰에 결제된 상품을 이용하길 바라는 특정인이나 불특정인을 기재하고, 결제된 상품과 전하고 싶은 말을 적어 지정점포에 마련된 게시판에 쿠폰을 부착하면 된다. 지인에게 쿠폰을 직접 전해 줄 수도 있으며, 불특정 다수인에게 줄 경우에는 기부함에 쿠폰을 넣으면 지정점포에서 그 수혜자에게 상품을 전달하게 된다. 쿠폰을 받은 사람이나 적시된 사람은 누구나 그 쿠폰에 명시된 상품을 지정점포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구는 앞으로 골목상권별로 지정점포를 확대하는 한편, 6만 명이 넘는 대덕e로움 사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대덕e로움 앱에 지정 점포를 홍보하고 별도 게시판을 신설해 대덕e나눔을 통한 경제살리기에 전력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대덕e나눔은 경제도 살리고 나눔을 통해 더불어 사는 맛을 느끼게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는 정책”이라며 “나눔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대덕e나눔 운동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손대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