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교육지원청, 초등 사회과 보완교재 ‘살기좋은 금산’웹자료 개발·보급

손대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17:04]

금산교육지원청, 초등 사회과 보완교재 ‘살기좋은 금산’웹자료 개발·보급

손대환 기자 | 입력 : 2020/09/15 [17:04]

[한국시사저널=손대환 기자] 금산교육지원청(양정숙 교육장)은 초등 3학년 사회과 보완교재 지역화 교과서의 온라인 콘텐츠가 부족한 상황에서 원격수업을 받는 학생들을 돕고자 ‘살기좋은 금산’웹자료를 개발·보급하였다. 또한, 9월 14일(월)에는 초등 3학년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초등 사회과 보완교재 콘텐츠 활용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에서는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의 보완교재인 ‘살기좋은 금산’의 개발된 콘텐츠를 ▶ 웹자료 주제 안내 및 시연 ▶ e-학습터 등록 안내 ▶ YouTube 활용 안내 ▶ 스마트폰 색칠 자료 활용 등 교사들이 온·오프라인 수업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안내하였다.

개발된 자료는 2학기 ‘살기좋은 금산’ 지역 교과서 내용과 관련하여 동영상, 녹음자료, 삽화, 색칠공부, 학습지가 포함된 PPT 형식으로 충남 e-학습터/공개강좌에 등록하여 선생님들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양정숙 교육장은“이번에 개발한 사회과 웹자료는 코로나 19로 원격수업을 받는 학생에게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드론으로 촬영된 금산 풍경 동영상, 스마트폰으로 색칠하기 등 그동안 교과서 중심 수업에서 벗어나 수업 장면을 다양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하반기에도 웹자료를 추가로 개발하여 내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손대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