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코로나19 예방 뮤직비디오 ‘약속해줘’선보여

백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0/08/03 [12:47]

부산교육청, 코로나19 예방 뮤직비디오 ‘약속해줘’선보여

백상기 기자 | 입력 : 2020/08/03 [12:47]

[한국시사저널=백상기 기자] “약속해 줘. 마스크 절대 잊지 않기로”, “달콤한 비누향에 깨끗하게 손을 씻어요”, “모두를 위해 기침예절 지켜요”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부산국제고등학교(교장 정경순) 학생들과 함께 ‘약속해줘’ 뮤직비디오 영상을 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7월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송 ‘약속해줘’ 음원을 제작했던 부산국제고와 협력해 이번에 1분 50초 분량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만들었다.

이 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모두가 예방 수칙을 지키면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적인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로 만들었다.

부산국제고등학교 3학년 고효정 학생이 작사·작곡·편곡을 하고, 같은 학년 강다연 학생이 노래를 불렀다. 이들 학생 외에도 부산국제고 2학년 학생 6명이 ‘손을 씻어요’, ‘기침예절 지켜요’ 등 노랫말에 맞춰 상황을 연기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 영상을 부산시교육청 홈페이지와 유튜브, SNS 등에 올려 부산지역 학생과 교직원뿐만 아니라 전국의 학생과 교직원들이 쉽게 시청하고 따라 실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형진 시교육청 대변인은 “이 영상은 코로나19를 다 함께 이겨내자는 부산국제고 학생들의 따뜻하고 간절한 마음을 담아 만든 것이다”며 “학생들이 이 영상을 보고 일상 생활속에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켜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백상기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