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WMC(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온라인 컨벤션 개최

신길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8/03 [08:08]

2020 WMC(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 온라인 컨벤션 개최

신길수 기자 | 입력 : 2020/08/03 [08:08]

[한국시사저널=신길수 기자] 2020 세계무예마스터십위원회(WMC) 컨벤션이 오는 10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3일간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온라인으로 열린다.

WMC는 전 세계 코로나19 장기화와 확산에 따라 컨벤션을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기 어렵다고 판단하고 온라인 개최로 최종 결정했다.

그간 WMC는 2016년도를 시작으로 매년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국제경기연맹총연합회(GAISF),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유네스코(UNESCO), 국제연맹(IFs) 등 전 세계 최고 권위의 무예·스포츠 기구들과 함께 컨벤션을 개최해 왔다.

이번 컨벤션은 WMC 총회, 세계무예리더스포럼, 학술대회를 온라인 화상회의로 추진하고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발표 및 토론 등을 생중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처음 국비지원으로 시행하는 무예산업페어 역시 온라인 무예산업홍보・전시, 무예시범 및 무예 뽐내기 등 각종 이벤트 체험, 온라인 비즈니스 세미나 및 화상상담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WMC 최재근 사무총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이번 컨벤션을 통해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제 연맹 및 국제기구 간 무예교류 역량을 높이겠다.”라며, “또한, 코로나19로 무예업체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무예산업 홍보, 비즈니스 교류의 장 마련을 통해 무예・스포츠산업을 육성하는 등 한층 성숙된 컨벤션이 되도록 남은 기간 동안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길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