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업체당 최대 5억원까지 지원 확대

손대환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5:59]

계룡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업체당 최대 5억원까지 지원 확대

손대환 기자 | 입력 : 2020/07/02 [15:59]

[한국시사저널=손대환 기자] 계룡시가 기업 경영안정 및 시설투자 지원을 위해 관내 제조업체 및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시설자금 지원에 나선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자금난을 덜어주고 기업의 성장을 도와주기 위해 기존에 운영 중인 운전자금과 함께 시설자금을 추가하여 금년도 육성자금 지원 규모 및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자금지원 규모는 기존 대비 5억원이 증액된 20억원이며, 새로 추가된 시설자금은 주된 사업장이 계룡시에 소재한 중소기업(제조업) 및 공장건축 착공중인 산업단지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공장건축, 시설·장비 구입 등에 소요되는 자금에 대해 최대 3억원(총 소요자금의 50%이내)까지 지원된다.

다만, 업체당 지원한도가 최대 5억원(운전자금+시설자금)이내로 기존에 운전자금 3억원을 지원받고 있는 업체는 시설자금 2억원 이내에서 추가 지원이 가능하다.

시설자금은 은행 대출금리의 2% 만큼의 이자 차액을 시에서 2년 동안 보존해 주는 방식으로 지원된다.

신청은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접수하면 되고, 자금지원이 승인된 업체는 농협중앙회계룡시지부 등 시에 소재한 5개 금융기관에서 융자금 대출을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청 일자리경제과(☎042-840-2513)로 문의하면 된다.
손대환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