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훈 진천군수, 2015 신년사

한국in뉴스 | 기사입력 2015/01/01 [13:47]

유영훈 진천군수, 2015 신년사

한국in뉴스 | 입력 : 2015/01/01 [13:47]
  존경하는 7만 군민 여러분 !
  그리고 산하 공직자 여러분 !


  푸른 희망과 행복이 가득한 을미년(乙未年)의 새해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청양 띠의 해에 군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이 이루어지는 복된 한 해를 맞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7만 군민이 하나 된 마음으로 화합하여 생거진천이 진취적인 발전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보면 세계적 금융위기 여파로 현안사업 추진에 다소 어려움도 있었지만, 7만 군민의 지지와 성원으로 과거 어느 때 보다도 커다란 성과를 거둔 한 해였다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먼저,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 개교로 지난 20년간 대학 유치의 염원을 성취하였고, 대한민국 국가대표의 요람인 진천선수촌 2단계 사업 착공과 체육인 육성 특목고인 충북체육고 이전 개교, 충북혁신도시 교육기관 입주 등 국제문화교육특구 면모를 다지는 한 해 였으며,


  군정 예산규모 3,000억 시대 정착단계에 돌입하였으며, 신척, 산수, 문백 정밀기계 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단 조성과 우량기업 유치로 탄탄한 산업기반 구축을 통한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단위 주거단지 지원과 시가화 사업 추진으로 군민의 정주환경을 개선하는 한편 국민체육센터, 장애인복지관, 휴양림 개장과 청소년수련관 건립 등으로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잘사는 문화교육도시 생거진천 건설에 노력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실을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진천군의 위상을 드높였으며『희망의 땅! 진천시 건설!』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진천군 발전을 위해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과 열정을 다 해주신 산하 공직자 모두에게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산하 공직자 여러분 !


  금년에는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국내경제도 불균형한 성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미약한 수준의 경기회복이 진행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군에서는 올해를 “진천시 건설 국제문화교육 정착의 해”로 정하고, 7만 군민의 단결을 바탕으로 열정과 창의적인 사고로 “문화교육도시 생거진천” 을 만드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따라서, 민선6기 전반기 지역발전을 위한 과제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성원을 부탁드리면서 2015년도 군정운영 방향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첫째,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명품 국제문화교육도시 기능 강화와 문화체육 활성화로 군민 삶의 질을 향상해 나가겠습니다.


  글로컬 테마파크 조성사업과 중국어 캠프 운영,  미국 현지학교 연수 추진으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청소년 외국어 페스티벌, 이색테마 도서관 및 국제문화 예절학교 운영, 온라인 교육시스템 구축 운영 등을 통하여 국제문화교육도시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지역교육 경쟁력 강화사업과 지역 명문고 육성 및 학교급식 확대 지원 등 공교육 내실화 지원에도 힘써 나갈 것이며, 미래를 꿈꾸는 학습공동체 문화 확산으로 평생학습도시 활성화 도모와 사회 통합형 평생학습센터를 운영하고,


  군민 행복을 위한 도서관 운영서비스와 책과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창의 인재 양성과 전인적(全人的) 성장을 주도하는 도서관 기능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아울러, 새오름 Ⅲ의 수정계획 수립으로 진천군의 새로운 장기발전 비전과 전략을 마련하겠으며 보재 이상설 숭모사업도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문화교육도시의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포석조명희문학제 등 각종 문화예술행사를 개최하여 군민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배티 세계 순례성지 조성사업, 조명희 문학관 건립, 초평호 유람선 운행, 한반도지형 전망공원 조성을 추진하고 종박물관 명소화를 통한 품격 있는 문화 관광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며


  진천종합스포츠타운 조성과 초평, 백곡, 혁신도시의 생활체육시설 조성 사업 등을 추진하여 군민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생활밀착형 체육시설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둘째, 희망의 땅 진천시 건설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과 안전한 생거진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진천 시가화 예정용지 개발 사업과 교성지구 도시개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여 쾌적한 정주여건을 조성하고 진천선수촌 2단계 사업과 광혜원고 이전 및 신한은행 진천연수원 건립 지원 사업을 추진하여 명품교육도시 기반을 확충하겠습니다.


  종합 안전교육 체험관 건립 추진으로 군민의 안전교육 시스템을 마련하고 민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으로 군민생활 밀착형 재난대응 기반 조성과 을지연습, 화랑훈련, 재난대응 안전훈련 등 군민과 함께하는 비상대비 대응능력 강화 훈련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군도 8개 노선과 농어촌도로 9개 노선 확?포장 사업 추진으로 군민편익을 증진하고, 석장소하천 등 4개소 정비를 추진하여 재해예방과 환경 정화를 추진하겠습니다.


  또한 개발과 보존이 조화된 미래지향적인 지역개발로 난개발 방지와 주민생활 편익을 제공하겠으며, 도시계획도로 12개 노선 개설사업과 진천읍 소재지 정비사업 추진, 그리고 군 기본계획 및 관리계획을 재정비하여 주민복지 향상을 위한 도시기반 구축에 힘쓰겠습니다.


  농촌 주거환경 및 정주여건 개선, 농촌마을 정비로 쾌적한 농촌 주거문화 환경 조성과 함께,


  365일 24시간 CCTV통합관제센터 운영으로 각종 사건사고 예방과 사후대응 능동적 처리로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진천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셋째,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서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겠습니다.


  문백, 초평 은암 산업단지 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은 물론 우리지역 경제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 우량기업 유치로 지역발전을 선도하고,


 노후화된 개별공장의 준산업단지 육성을 통해 기업의 생산 환경을 개선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겠습니다.

  
  공장설립 온라인 지원시스템 운영,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구인 구직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업애로사항 해결 서비스 지원 등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을 위한 전통시장 현대화 이전사업의 내실 있는 추진과 진천사랑상품권 이용 확대, 소상공인 이차보전금 지원 등을 통하여 지역 상권을 활성화해 나가겠으며,


  진천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건립사업 추진과 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추진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으로 지역경쟁력 향상에도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관내의 “창업 또는 사업계획 변경 중소기업” 에 지방세무 정보를 제공하는 「맞춤형 창업 중소기업 지방세 멘토링서비스」 실시로 기업 경영에 도움을 주는 생거진천을 구현하겠습니다.



  넷째, 고품질, 친환경, 특화작목 육성으로 농업 경쟁력 강화와 안정적 농가소득 기반 구축에 힘쓰겠습니다.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특화작목 위주로 품목별 맞춤형 정책 추진과 고품질, 친환경 농산물 생산으로 농업 소득 증대를 도모하겠으며,


  고품질 생거진천쌀 생산지원과 친환경농산물 인증 및 과학영농을 위한 기술지원 등 안전농산물 생산을 적극 지원하고, 친환경 농업 육성과 쌀소득 보전직접지불제 사업으로 농가의 소득 안정에 힘쓰겠습니다.


  참숯 혼합 유기질 비료를 활용해서 수박과 오이를 지역특화작목으로 적극 육성하며, 이와 함께 강소농 및 차세대 전문농업인 양성과 우수 농특산품 수출확대와 명품 농산물에 대한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기계화 경작로 확포장 사업과 대구획 경지정리사업으로 농업생산기반을 정비하고 덕산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등 8곳의 농촌지역개발사업을 통한 농촌정주여건 개선을 추진 하겠으며,


  ‘생거진천 농식품 펀드’ 출자로 지역의 농림수산식품 분야의 기반산업 육성과 함께 우수 농특산품 수출확대 및 명품브랜드 육성 및 홍보를 강화하겠습니다.


  아울러, 가축전염병 예방과 가축 재해보험 및 자급사료 생산 지원, 지속 가능한 친환경 축산기반 조성 등 경쟁력 있는 고품질 축산물 생산기반을 마련하겠습니다.


  다섯째, 우리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평생복지 실현과 청정한 생활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최근 보육료 지원과 무상급식 등 보편적 복지가 확대되고 고령화 사회가 가속화됨에 따라 군민들의 복지욕구도 다양하게 표출되고 있는 양상입니다.


  기초연금 지급과 노인 돌봄 서비스 제공, 결식우려노인 무료급식사업, 장기요양 보험 운영의 내실을 기하고, 맞춤형 노인 일자리를 확대 창출하는 등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장은 물론,


  장애인 사회참여 기회 확대, 장애인 연금지원, 장애수당 및 장애인 및 주거환경 개선 지원으로 장애인 생활 안정 도모와 한부모 가족 및 다문화 가족 지원에 힘쓰겠습니다.


  아울러, 청소년수련관 개관 운영으로 건전한 청소년 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취약 계층의 사회참여 확대와 청소년들의 복지 증진에 노력하겠으며,


  출생아 건강보험료와 영유아 보육료 지원 등 아이들이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으로 출산 장려와 함께 생거진천 여행(女幸)학습, 여성인턴사업 등 여성의 능력 향상을 통한 사회활동 참여 확대와 여성이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노력하겠습니다.


  생활폐기물 적기 수거와 노후된 슬레이트 철거 사업으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저탄소 생활 실천운동을 전개 하겠으며,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위해 철저한 위생관리, 좋은 식단 실천운동과 함께 맑은 물의 체계적인 공급관리 및 하수처리시설 사업으로 생활환경 보전에도 힘써 나가겠습니다.


  여섯째, 군민중심의 고품격 행정서비스로 소통과 협력을 실현하겠습니다.
  복합민원 사전심사 청구제, 민원처리 사전 예고제, 야간 여권민원실 및 무료택배서비스, 민원안내 도우미의 내실 운영, 조상 땅 찾기 사업 등 정부 3.0 수요자 맞춤형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으며,


  합리적 계약심사제 운영과 표준 업무관리시스템 운영으로 대국민 행정서비스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아울러, 정책자문단의 생산적 운영과 생거진천 미래포럼, 주민참여 예산제 및 온라인 정책토론 활성화 등 군민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공유하고 협력하는 행정을 강화해 나가겠으며,


  지역주민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화 교육으로 정보역량을 강화하고 농촌지역 광대역망 확대와 무선인터넷 설치 등 유비쿼터스 서비스 제공으로 “스마트 진천시” 를 건설하겠습니다.
  고객 중심의 행정 정보공개 제도를 운영하고 군민이 함께 하는 참여와 나눔의 자원봉사 활성화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군민 제안과 공무원 굿 아이디어 및 연구동아리 활성화로 창조행정을 확산시키고, 특별승급 및 승진제도 운영을 활성화 하는 등 능력과 성과중심의 투명한 인사관리체계를 확립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
  그리고 산하 공직자 여러분 !


  “두려워서 시도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얻는 게 없다.” 는 말처럼 지역발전을 위한 열정과 불굴의 노력만이 우리군의 미래를 밝게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저를 비롯한 6백여 산하 공직자 모두는 한마음 한 뜻으로『꿈이 실현되는 문화교육도시 생거진천』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을미년(乙未年) 새해를 맞아 군민여러분 모두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늘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을미년(乙未年) 원단(元旦)


한국in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