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연구년제 연수 교사들 쌍방향 온라인 수업에 도전한다!

미래의 교수-학습 패러다임 전환을 위한 온라인 수업능력 신장

손대환 기자 | 입력 : 2020/04/29 [16:07]


[한국시사저널=손대환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4월 28일(화) 학습연구년 특별연수 초·중등 교사 42명을 대상으로 쌍방향 온라인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학습연구년제 교사를 대상으로 한 이 연수는 ZOOM과 구글 클래스룸을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학급 경영 및 수업 운영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연수에 참여하는 교사들이 쌍방향 온라인 교수 방법을 실제로 경험해 봄으로써 온라인 수업에 대한 교사의 적응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특히, 연수강사인 동방고등학교 최철규 교사와 2명의 보조강사들 모두 현직교사들로서 이론보다는 실기실습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연수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자아내었다.

연수 과정에 참여 중인 대전변동중 이도현 교사는 ”코로나 19로 어려운 상황에 쌍방향 온라인 수업에 교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연수를 실기실습을 통해학급경영과 수업에 적용해 봄으로써 비대면 온라인 수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따른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맞춤형 연수 운영이 절실하다”며, “미래의 교수-학습 패러다임 전환이 요구되는 이 시기에 IT기술을 활용한 소통방식에 주목하면서, 쌍방향 온라인 수업에 따른 어려움을 함께 고민하고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