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충남도 합동 기업투자 협약식’ ㈜스탠다드뱅크와 투자협약 체결

한상봉 기자 | 기사입력 2020/03/30 [11:03]

태안군, ‘충남도 합동 기업투자 협약식’ ㈜스탠다드뱅크와 투자협약 체결

한상봉 기자 | 입력 : 2020/03/30 [11:03]

[한국시사저널=한상봉 기자] 태안군은 지난 27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와 도내 8개 시·군 및 17개사 기업이 함께 ‘합동 기업 투자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양승조 도지사, 가세로 군수를 포함한 8개 시・군 단체장, 기업대표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태안군은 ㈜스탠다드뱅크(대표 김한준)와 125억 원 규모의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투자협약에 따르면 전자파・의료기기 시험인증 회사인 ㈜스탠다드뱅크는 2024년 말까지 투자금 125억 원을 들여 본사를 태안기업도시로 이전하고 연구소를 신축하기로 했으며 직원 60여 명을 고용할 계획이다.

군은 이번 투자협약을 계기로 본격적인 기업 활동이 시작되면 인구유입 및 신규일자리 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유망한 중소기업이 태안군에 투자를 결정해 준 것에 대해 환영하고 나날이 성장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업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더 많은 기업을 태안으로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우수 기업을 적극 유치하기 위해 ‘기업투자유치 촉진조례’를 개정해 기업 지원을 강화했으며, 지난해부터 ㈜케어사이드・(주)오케이섬유・(주)케이엠에프(KMF)・㈜스탠다드뱅크・㈜올팩 등 5개 우량 기업을 유치해 총 1천억 원, 400여 명의 신규 일자리를 확보한 바 있다.

이와 함께, 군은 (사)충남벤처협회 회원사를 대상으로 ‘태안기업도시 투자설명회’를 실시하고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중소・벤처기업의 태안 유치 활성화에 앞장서는 한편, 6차 산업형 신규 농공단지 조성을 통한 환경 생태・친환경 에너지・체험형 관광테마파크 관련 청정 우량기업 유치에도 힘쓰고 있다.
한상봉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