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진석 민생캠프, 국회의원 후보 토론회 사실관계 밝혀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3/28 [01:16]

문진석 민생캠프, 국회의원 후보 토론회 사실관계 밝혀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0/03/28 [01:16]

  천안시기자협회와의 공동인터뷰 모습.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 기자] 대전 MBC 주관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 토론회 관련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립니다.

 

  1. 대전 MBC 주관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 토론회는 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공식 선거토론회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2. 대전 MBC 토론회는 신범철 후보의 주장대로 문진석 후보가 입장을 번복해서가 아니라 방송사 사정 때문에 토론회가 개최되지 않았습니다.


  3. 23일 오후, 대전 MBC로부터 안내받았던 내용은 ▲두 후보자의 일정이 모두 가능하다면 후보 토론회를 편성, 녹화하겠다는 것 ▲신범철 후보와 27일 오후 2시로 이야기됐다는 것이었습니다.


  4. 문진석 캠프는 27일이 후보자 등록 마감일이고, 방송사와 신범철 후보가 합의한 오후 2시에는 이미 잡혀 있는 후보자 일정이 있으니 오후 2시가 아닌 다른 시간 또는 날짜로 조정해줄 것을 대전 MBC에 요청했습니다.


  5. 대전 MBC는 자체 방송 편성 계획 사정상, 27일 오후 2시에 토론회 녹화가 가능하다고 했고, 이에 문진석 캠프는 재차 일정 조정을 요청했으며, 대전 MBC는 최종적으로 두 후보자의 일정이 맞지 않아 토론회를 개최하지 않는다는 입장을 전해왔습니다.


  6. 문진석 후보는 3월 24일 티비로드 중부방송 주관 후보자 토론회에 참석했으며, 4월 7일 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천안갑 국회의원 초청 공식 선거토론회에도 참석할 예정입니다.

 

2020년 3월 27일

더불어민주당 천안갑 국회의원 후보
문진석의 민생캠프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