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평초, 찾아가는 가정학습 안내 실시

설렘 속 첫 만남, 찾아가는 가정학습 안내

하선주 기자 | 기사입력 2020/03/26 [10:11]

장평초, 찾아가는 가정학습 안내 실시

설렘 속 첫 만남, 찾아가는 가정학습 안내

하선주 기자 | 입력 : 2020/03/26 [10:11]

  © 한국시사저널



 [한국시사저널=하선주 기자]  장평초등학교(교장 윤용운)는 지난 3월 20일, 학부모 상담주간을 겸하여 ‘찾아가는 가정학습 안내’를 실시하였다. 전학년 담임교사는 감염병 전파 우려를 차단하고자 보건용 마스크와 의료용 장갑을 착용하고 모든 가정을 직접 방문하였다.


  우선 학생들과 반갑게 첫인사를 나누고 교과서, 참고서, 독서기록장, 한자교재로 구성된 가정학습 꾸러미를 배부하였다. 또한 희망 가정에는 학습용 앱이 세팅된 태블릿 PC도 대여하였다. 학생들은 담임교사와 함께 e-학습터 사용법 등을 실습해 보며 자신이 해야 할 과제를 전달받고 가정학습의 의지를 다졌다.


  이어 학부모 상담도 이루어졌다. 교사들은 하루 종일 아이들에게만 매여있는 학부모들의 고충을 위로하는 한편, 개학 후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생활을 위하여 방역 소독, 교실 환경 정리도 끝마쳤음을 안내하며 학부모들을 안심시켰다. 또한 학생들의 심리, 정서적 부분에 학교가 제공할 수 있는 지원은 무엇이 있을지도 논의하고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메시지도 전하였다.


  운용운 교장은 구성원 모두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쉬지 않는 교육적 노력을 통하여 따뜻하고 희망찬 교육 환경, 밝고 건강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하선주 기자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